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ostpet의 감성마케팅 확장전개에 관하여...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4. 10. 1. 00:26

본문

최근에 흥미롭게본 Postpet의 인터넷자산관리
서비스의 확장모델에 관한 생각입니다.

일본의 Postpet의 "개인자산관리"서비스의 아바타캐릭터 이용이MIT의 미디어랩에서 말하는 감성공학에 많이 근접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뭐!! 예를 들면 이런거죠...
저희가 이메일을 받을때 이메일이 단순히 이메일함에
차곡차곡 쌓이는것보다 이메일이 쌓이는것을
나무에 열매가 맺히는것처럼 응용하면 보다 더 인간의
감성을 자극할수있다는것입니다.

Postpet을 응용한 소니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인자산을 감성공학측면에서 꾸준히 관리할수있도록 97년에 개발된 소니의 Postpet의 아바타캐릭터와 연동시켜 자산관리를 꾸준히 하게되면 Postpet이 성장하는 모델입니다.
이렇게 하므로서 자산관리를 재미있고 생명을 키우는것처럼 소중하게 다룰수있다는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는거죠!!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으띠!! 저도 감성이 풍부한데(=^.^=)...
요새 잘 자극이 안되네요...잉!!!

그럼 즐거운 주말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