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객학습 채널의 마케팅 전략이 극대화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4. 10. 1. 00:33

본문

기존의 공급자 와 생산자 중심에서 직접 소비자가 생산과 공급에 참여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현상을 프로슈머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이러한 프러슈머를 지향한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80/20법칙에 근거하여 충성고객의 로열티를 극대화하기 위한 "브랜드 커뮤니티"들이 늘어가고 있으며 CRM에서 기존의 고객데이터 분석에서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위한 인터렉티브한 방법으로 PLM등이 있습니다.

어쩌면 작년이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중심이었다면 아마도 올해는 이러한 디지털 경제의 패러다임하에 기업이 프로슈머를 양산하기 위한 고객학습 채널의 마케팅 전략이 극대화 하지 않을까 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