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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rketcast 2022. 8. 18.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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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비즈니스 및 일상생활의 모든 것들을 송두리째 바꿔 놓고 있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이 시대의 마케터에겐 디지털 기술, 고객 인사이트, 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중심의 실무 역량이 필요하다. 또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마케팅을 둘러싼 여러 가지 환경 및 변수를 먼저 이해해야 한다. 특히 디지털마케팅을 결정하고 집행하는 변화의 본질인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에 대한 이해가 우선이다. 기존 기업 주도의 일방적인 마케팅 전략에서 고객이 주도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변화된 상황에서 고객이 최종 선택하는 결정적인 순간의 의사결정 여정을 분석하고 그들이 반응하고 움직이게 하는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온라인 마케팅 초창기부터 변화의 선두에서 지향점을 제시해 온 국내 최고의 현장 전문가인 저자가 트리플미디어 접근과 사용자 참여와 주도 그리고 최신 기술 기반 마케팅까지, 그동안 축적해 온 경험과 지식을 고스란히 담아낸 책이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중심의 실무 마케팅 역량이 필요한 분, 디지털마케팅 이론부터 체계적인 전략 수립까지 배우고 싶은 분, 디지털마케팅 관련 기업에 취업하기 원하는 분 모두 이 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변화를 이해하고 어떻게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YES24

`디지털 대전환 시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터를 위한 실무 활용서플랫폼 · 미디어 · 커뮤니케이션 변화에 따른 디지털마케팅 사례와 전략까지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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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어떻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


이 책에서는 디지털변화에 따른 당면한 과제에 막막함을 느낄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담당자들에게 영감을 줄 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전통 리테일 강자에서 아마존을 뛰어넘는 디지털 트랜스포머가 된 〈월마트〉, 아저씨들이나 입는 청바지에서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로 탈바꿈한 〈리바이스〉, 뷰티 기업을 넘어서 디지털 퍼스트 기업이 된 〈로레알〉, 거침없는 디지털 전환으로 주가가 70%나 상승한 〈맥도널드〉 등 디지털과는 거리가 멀었던 글로벌 전통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승승장구하는 사례들을 분석한다.

또한, 국내 최고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가인 저자들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대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중소기업에서 요청받은 수백 건의 기업강연과 워크숍, 인터뷰, 연구과제, 컨설팅 프로젝트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게 담겨 있다.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담당자들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가 될 것이다.

 

그들은 어떻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 - YES24

경계가 사라진 시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한 기업만이 살아남는다!월마트, 나이키, 로레알, 코카콜라 등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에서 배우다!2021년이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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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C 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 


이 책은 디지털 요람에서 태어나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의 출현과 그들이 어떻게 리테일 업계를 바꾸고 있는지 생생히 보여준다. 저자들은 디지털 태생 브랜드의 급부상 요인에 소비의 중심이 된 디지털 네티이브 세대와 디지털 기술이 기저에 흐르고 있음을 밝히고, D2C와 구독모델이 브랜드의 미래가 될 것임을 예견한다. 그리고 앞으로 브랜드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기존 D2C 전략 추진을 고민하는 기업과 디지털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브랜드의 혁신을 모색하는 기업들이 읽어야 할 책.

저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기업의 사례에서 도출해낸 통찰을 바탕으로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제품 카테고리 선정, 브랜드 및 고객 가치 제안, 제조 및 플랫폼 운영 역량, 마케팅 및 고객 관계 관리 방안 등,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가 어떻게 기존 전통 브랜드와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는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 또한 구독 비즈니스에 대해서는 비즈니스 모델 수립, 신규 고객 확보, 고객 로열티 강화, 수익 확대, 고객 윈백(Win-Back)의 전략 프레임을 제시한다. 

 

D2C 시대,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 - YES24

리테일 기업의 D2C 전략 추진,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에서 찾아라이 책은 디지털 요람에서 태어나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의 출현과 그들이 어떻게 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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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미국 리테일 업계는 아마존으로 인해 2008년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디지털 포식자가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리테일 업계의 최우선 과제는 디지털로의 전환, 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변화된 환경에 맞춰 기존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시스템을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옴니채널 전략은 이제 단순히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채널 전략을 넘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변화했다. 즉 채널과 테크 중심에서 벗어나 고객과 데이터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서비스와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기업 실무자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옴니채널 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방법을 제공하고,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의 디지털 전략 추진 사례와 서비스들을 소개한다. 또한 옴니채널 전략에 사용되는 IT 기술들을 총망라하여 설명함으로써 새로운 유통 환경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 YES24

옴니채널 전략의 변신, 채널을 넘어 디지털 전략으로미국 리테일 업계는 아마존으로 인해 2008년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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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

디지털 리더가 된 전통 기업의 성공 법칙, 전통 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가이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 “디지털이 모든 세상을 먹어치우고 있다”고 표현할 정도로 어떤 기업도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을 외면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제 전통 기업은 디지털 혁신자에 희생되거나, 선도적으로 디지털 혁신자가 되어 업계를 먹어치울지 기로에 서 있다.

이 책은 전통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 반드시 수행해야 할 과제를 설명한다. 이 책이 제시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프레임워크, 5가지 성공 법칙, 3단계 변화 전략 등은 기업이 디지털 전략을 올바르게 세우고 접근하는 데 유용하다. 또한 자라, 버버리, 스타벅스, GE, 로레알, BBVA 등 디지털 리더로 평가받는 전통 기업들의 사례를 소개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실체를 보여주고 있다. 쏟아지는 디지털 기술 속에서 우리 회사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갈피를 못 잡겠는가? 이 책에서 그 해법을 찾아보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 - YES24

디지털 리더가 된 전통 기업의 성공 법칙전통 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가이드“디지털이 모든 세상을 먹어치우고 있다”고 표현할 정도로 어떤 기업도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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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를 넘어 온디맨드로

모바일을 중심으로 기존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대를 맞고 있다. O2O는 이를 상징하는 용어가 되었다. 그러나 모바일이 주도한 변화에 초점을 맞춘 이 용어는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걸맞는 정확한 답이 될 수 없었다. 그래서 대두된 용어가 온디맨드이다.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제공받기를 원하는 고객에게 대응하는 것, 이것이 온디맨드의 핵심이다. 온디맨드는 인터넷의 대중화와 함께 등장했지만 지금은 더 다양하고, 편리하며, 정교하게 진화한 기술로 무장했다.

온디맨드는 단순한 모바일 트렌드로만 볼 것이 아니라 비즈니스 전반에서 일어나고 있는 큰 변화의 흐름으로 봐야 한다. 현재 국내외에서 일상생활 중심의 다양한 온디맨드 서비스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으며, 아마존, 구글 같은 IT 기업들도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종류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자는 향후 제조, 유통 및 다양한 산업분야로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 예측한다.

이 책은 온디맨드 서비스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기업이 고려해야 하는 핵심 포인트를 제안하고, 다양한 분야별 O2O 비즈니스와 주요 온디맨드 플랫폼 기업들의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국내외 O2O 주요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풍부하게 담고 있으며 중소상공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온디맨드 플랫폼에 대해 소개한다. 온디맨드 시대에 성공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려는 모든 이에게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O2O를 넘어 온디맨드로 - YES24

O2O를 넘어 온디맨드로의 진화고객 맞춤형 비즈니스의 기회를 잡아라모바일을 중심으로 기존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대를 맞고 있다. O2O는 이를 상징하는 용어가 되었다. 그러나 모바일이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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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니채널&O2O 어떻게 할 것인가?

『옴니채널&O2O 어떻게 할 것인가?』는 고객 중심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옴니채널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국내 외 다양한 기업들의 옴니채널 전략을 소개한다.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편의점, 서점, 패션 업계 등 주요 기업들이 주안점을 두고 추진하는 서비스들을 통해 옴니채널 전략을 분석한다. 또한 이를 위해 활용되는 인식, 위치 기반, 분석, 체감, 빠른 배송을 가능하게 할 드론까지 등 각종 다양한 IT 기술들을 총망라해 설명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유통 환경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옴니채널&O2O 어떻게 할 것인가? - YES24

모바일이 불러온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당신의 기업은 준비하고 있는가?모바일 시대가 열린 후 고객의 행동이 변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방식으로 구매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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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미피케이션 세상을 플레이하다

「한국게임학회 대한민국 게임총서 시리즈」『게이미피케이션 세상을 플레이하다』. 이 책은 아주 간단한 게임화에서 부터 실제 게임의 활용까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회사 업무의 게임화 실제 적용사례들을 다루고, 예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게임화(GAMIFICATION)’의 역할을 살펴볼 수 있다.

고객, 기술, 미디어의 변화에 따라 게이미피케이션의 기법과 활용방법은 달라질 수 있지만 플레이어에 초점을 맞춰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여 자발적인 동기부여를 강화한다는 게이미피케이션은 본질은 변화되지않는다고 말하는 이 책은, 변화의 흐름에 맞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하도록 안내한다.

 

게이미피케이션, 세상을 플레이하다 - YES24

`게이미피케이션 : 세상을 플레이하다`는 아주 간단한 게임화에서 부터 실제 게임의 활용까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회사 업무의 게임화 실제 적용사례들을 다루었다. 회사업무를 어떻게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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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고객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 핵심 전략『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이 책의 파트 1과 2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의 정의 및 동기부여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파트 3과 4는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활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실질적으로 케이미피케이션을 비즈니스에서 활용하는 기업들을 예시로 각 분야에 따라 마케팅 기획 방안을 구체적으로 정리해놓았다.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 YES24

Gamification(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게임기법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을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라고 한다. 게이미피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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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커머스

『페이스북 커머스』는 소셜 마케팅 및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페이스북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는 전략과 실제사례를 소개한다. 페이스북은 소셜그래프를 개방하는 오픈그래프(OPEN GRAPH) 전략이란 이름으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

페이스북에 쇼핑몰 만들기, 지역사업자를 위한 체크인 딜, 가상화폐 페이스북 크레딧, 소셜플러그인으로 외부 사이트에 홍보 효과 등 어떤 서비스보다도 비즈니스에 친화적인 페이스북의 플랫폼에서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실제로 따라하는 것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부터 커머스를 구축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한다.

 

페이스북 커머스 - YES24

소셜 마케팅 및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페이스북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는 전략과 실제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실제로 따라하는 것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부터 커머스를 구축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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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코드 마케팅

QR코드를 마케팅 관점에서 살펴보고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한 『QR코드 마케팅』. QR코드란 무엇인지,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먼저 QR코드의 특성 및 제작 방법을 소개하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QR코드를 조망하며 효과적인 마케팅 수행을 위한 전략을 살펴본다. 또한 산업 분야별 국내 사례는 물론, 우리보다 먼저 QR코드를 도입한 미국, 유럽, 일본 등 국외에서의 이용 현황과 사례도 짚어본다. 단순히 QR코드만이 아니라 QR코드를 마케팅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폭넓게 다루었다.

 

QR코드 마케팅 - YES24

어떻게 QR코드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것인가? 스마트폰의 시대가 활짝 열리며 QR코드가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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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라운드 마케팅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이 붙은 E 라운드 마케팅 전문서. 이 책은 인터넷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와 세일즈 프로모션, 등에 대해 서술하며, 기업에서 마케터들이 겪는 오류와 딜레마,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사례, 등을 소개하여 '팔리는 프로모션'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e 라운드 마케팅 - YES24

인터넷이 등장한 이후, 소비의 트랜드는 갈수록 `가격`과 `가치`중심으로 양분화 되고 있다. 명품족이 늘어나고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는 것은 가치소비의 한 단면이다. 한편 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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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웹로그분석 

"과연 로그인분석을 어떻게 할 것이며, 그 자료를 바탕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로그인분석을 위하여 리서치를 수행하고 또 다양한 리서치 회사에서 나온 조사 자료를 토대로 분석을 시도하지만 막상 고객 분석데이터를 토대로 자사의 방문자를 분석하는데 많은 한계가 있다.

로그분석은 자신이 걸어온 길에 발자국이 남듯이 방문자들이 자신의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 방문한 여러 가지 흔적들이 서버에 로그파일로 기록되기 때문에 로그 파일데이터를 분석하고 방문자들의 다양한 웹 사이트 활용도를 측정하여 기업전략에 활용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로그분석을 통하여 인터넷 사이트 기획에서의 웹 사이트 활용도 측정, 인터넷 광고에서의 광고효과 측정, 네비게이션 측정, 서버관리 및 트래픽 관리를 통한 웹 사이트 성능측정, 컨텐츠 유료화 전개를 위한 컨텐츠 관리 및 수익성 분석, 보안관리 솔루션에서의 보안탐지 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고객성향 분석을 통하여 장기적인 고객관리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eCRM, VRM, PRM 등의 거의 모든 인터넷 비즈니스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내놓고 있다.

특히 로그분석을 중심으로 현재 인터넷 비즈니스 실무진들이 고민하고 있는 웹 사이트 기획, 컨텐츠 유료화 전개, 마케팅 기획 및 프로모션, 시스템 관리 및 유지, 고객관리 및 e-비즈니스 전략 등을 전개할 수 있도록 각 업무영역별 활용전략에 중점을 두어 로그분석의 업무수행 프로세스 및 로그분석 방법과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필자의 강의나 컨설팅 시 많은 실무자들이 궁금해하고 당황스러워하는 로그분석과 그 활용방안에 대한 문제점을 바탕으로 쓰여졌다.

 

웹 로그 분석 - YES24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든, 기업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사람이든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사이트를 어떤 사람들이, 왜 방문을 하는지, 그들이 무엇을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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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마케팅.COM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분석하고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실무자들이 업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제시한 책.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창출 모델을 비롯해 소비자 주도형의 인터넷 비즈니스, E-메일 비즈니스 활용사례, 웹프로모션 전략과 전자상거래 마케팅 전략 등을 수록하고, 관련 사이트 안내, 사이트 벤치마킹 체크리스트 등 실용적 자료를 첨부했다.

 

인터넷 마케팅.COM - YES24

이 책은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에 관한 전반적인 시장흐름을 분석하고 기업의 인터넷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실무자들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 구상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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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마케팅 전략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마케팅,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하고, 웹프로모션 방법론을 덧붙였다.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디렉토리 검색엔진에 홍보하기, 검색엔진 프로모션 사례,전자상거래 마케팅 분석 등을 총 4장에 담았다.

 

전자상거래 마케팅전략 - YES24

이 책은 인터넷에서 희망을 찾으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자고 일어나면 변하는 세상, 엄청나게 불어나는 자원들, 그 자원들을 활용해서 인터넷 비지니스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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