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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마케팅의 추락

디지털마케팅/인터넷마케팅

by Marketcast 2009. 3. 11.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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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초창기 이메일은 가장 강력한 마케팅 Tool 이었다.

기존 Direct Mail 비용대비 1/5 정도 저렴한 비용 및 개인화 되어있어 고객의 성향에 따라 타겟화된 마케팅이 가능하며, 노출빈도및 반응율이 광고대비 높아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었다.
 
그러나 스팸메일의 증가로 마케팅 효과가 감소되고, 메신저, SMS, Twitter 같은 대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늘어나면서 점차 이메일을 기반한 마케팅이 축소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최근 eMarket의 Direct Mail Drop  및 Nielsen의 Global Faces and Networked Places 의 조사결과가 잘 보여주고 있다.

현재는 뉴스레터 같은 고객케어를 위한 Opt-in 기반 및 CS측면에서 고객대응을 위한 In-Bound 마케팅이 이메일 마케팅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관련기사: - Direct Mail Drop
              - Global Faces and Networked Pla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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