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OpenX AD Marketplace 오픈

디지털마케팅/인터넷마케팅

by Marketcast 2009. 4. 28. 11:50

본문


OpenX는 소규모 웹사이트들이 사이트내에 집행하는 광고를 손쉽게 관리하도록 제공하는 오픈소스이다.

예를 들면 마켓캐스트의 매체력(?)을 보고 광고주가 광고를 집행하고자 할때 마켓캐스트의 입장에선 집행한 광고의 효과를 검증 할 수 있는 광고관리 솔루션이 없기때문에 광고주입장에서는 광고집행에 부담감을 느낀다.
이러한 문제는 OpenX의 오픈소스를 설치하면 간단히 해결이 된다. 설치형 블로그같이 OpenX를 다운로드 한후 자신의 홈페이지 서버 폴더에 OpenX를 설치하면 간단히 자신의 사이트에서 광고배치 및 광고반응에 관한 통계를 손쉽게 볼 수 있다.

설치형 블로그인 태터툴즈가 자사의 블로그 사용자중 파워블로그를 기반으로 태터앤미디어 를 기반으로 광고사업 및 다양한 제휴마케팅을 진행하듯이 OpenX도 자사의 오픈소스를 사용하는 소규모 웹사이트 및 블로그를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해 AD MarketPlace사업을 런칭하였다. 

현재 OpenX는 150,000개의 웹사이트가 네트워크에 가입이 되었으며 매월 3000억 페이지 임프레션이 나오고 있다. 

국내에서도 드림위즈가 리얼클릭과 제휴를 통하여 자사의 매니아 커뮤니티 및 올블로그등의 총 12개 사이트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관련 광고상품인 ‘Connect Ads’를 작년에 오픈했다. 

다양한 Social Media의 등장, 개인블로그 및 소규모 커뮤니티등의 매체화, 위젯같은 고객접점의 확대 같은 다양한 미디어의 변화는 기존의 광고집행 방식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기존의 포탈 및 미디어 등의 주류매체가 아닌 "롱테일(LongTail)"을 기반한 작지만 차별화되고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소규모 집단이 연결된 "네트워크광고" 등이 점차 강력한 광고플랫폼으로 성장할것으로 보인다.

참고기사:Rise Of The Advertising Robots 
             OpenX Launches Online Advertising Exchange
             OpenX launches new online ad marketplac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