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액션데이(Blog Action Day 2010) - 물에 관한 생각 -

일상다반사/小考

by Marketcast 2010. 10. 15. 18:44

본문


오늘은 매년 전세계 블로거가 하루에 이슈가 되는 한가지 주제를 블로그에 포스팅 하여 전세계적으로 이슈화 하고 행동을 촉발하고자 하는 취지로 열리는 "Blog Action Day 2010"입니다. 올해주제는"물"입니다

국내 생수시장은 해마다 10%가 넘는 고속 성장을 해 지난 1999년 1270억원이던 이 시장은 지난해 4000억원을 돌파했고, 올해는 4500억원 규모로 점쳐지고 있다.(관련기사:오일보다 비싼 물…시장 年10% 성장)

최근 이러한 생수시장의 성장에 따라 에비앙, 볼빅 뿐만 아니라 미국 고급생수 1위 피지워터가 국내에 진출하여 국내 수입액이 전년대비 15%이상이 성장한 규모로 급속도로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관련기사:프리미엄 생수 "비싸도 마신다"..'프리미엄 옷' 입고 훨훨)

 프리미엄 생수시장이 활성화에 따라 유통업체들은 프리미엄 생수를 별도로 판매하는 "워터바" 코너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워터바는 와인을 판매하는 와인바처럼 먹는 물만 취급하는 곳으로 와인바 소믈리에서 처럼 워터 어드바이저가 각종 생수의 맛과 효능에 대해 알려준다. 현재 워터바는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신세계와 롯데가 각각 계열 백화점에 프리미엄 생수코너를 마련하고 워터바로 전환하면서 생수유통의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관련기사:바텐더, 여기 생수 한 병”…‘워터바’가 뜬다)

 

'일상다반사 > 小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업 포맷의 복구 미학  (0) 2013.03.06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거다.  (0) 2012.09.20
트위터를 시작하다.  (6) 2010.01.22
버리는 기술  (0) 2009.01.02
글을 잘 쓰기 위해서...  (2) 2008.07.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