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검색순위 알고리즘 변경은 어떠한 영향을 가져왔는가?

디지털마케팅/인터넷마케팅

by Marketcast 2015. 8. 11. 08:35

본문

2015 년 4 월 21 일 시작된 Google의 '모바일 친화적 업데이트 "라고 하는 Google의 알고리즘 변경은 검색 결과의 표시 순위에 어떤 영향을 끼쳤을까요?


미국 Adobe Systems의 "Adobe Digital Index '에 따르면 회사가 5,000개 사이트를 조사한 결과, 4 월 21 일의 알고리즘 변경 후 2 개월 만에 모바일 친화적이 아닌 Web 사이트의 트래픽량은 2015년 동기대비 10 % 이상 감소하였습니다.



Google의 알고리즘 업데이트가 Google의 매출에도 기여하였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유기적(Organic)트래픽이 감소하였습니다. 그러나 기업들이 트래픽 감소를 충당하기 위해 기업은 더 많은 애드워즈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CPC (클릭당 비용)은 16 %상승한 반면 CTR (클릭률)은 9 % 가량 하락하였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인 Stone Temple Consulting은 1만 5000개 검색어에 대한 상위 10 개 사이트의 순위가 Google의 알고리즘 변경 후 1 개월 동안 어떻게 변화했는지의 추이와 각각의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여부를 체크하여 분석하였습니다. 분석결과 비 모바일 친화적인 웹 사이트의 절반 가까이가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참고기사:Adobe Digital Advertising Report

                  Nearly 50% of Non-Mobile Friendly URLs Dropped in Rank


추천기사: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홍보(5) - 검색엔진 최적화(SEO) 마케팅 검색엔진으로 알리자!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