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인터넷 광고 2016년 지출액 30% 증가한 404억 달러

디지털마케팅/인터넷마케팅

by Marketcast 2016. 4. 20. 08:30

본문

eMarketer 가 최근 발표한 중국인터넷 광고 시장 조사에 따르면 2016년 인터넷광고 지출액은 404억 2000만달러로 전년대비 30%증가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광고의 지출액은 지속적으로 확대될것으로 보고 있으며, 2020년에는 2016년대비 2배이상인 835억 9000만달러에 달할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eMarketer에 따르면 중국의 광고시장은 인터넷광고로 전환이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예를들어 2015년에 196억 1000만달러였던 TV광고 지출액은 2016년 189억 2000만달러로 3.5%감소하였습니다. 


인터넷광고에서 모바일광고가 급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비디오 콘텐츠의 전후나 중간에 흐르는 모바일 비디오 광고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2016년 중국의 모바일 비디오 광고 지출액은 30억 9000만달러로 지난보타 76.7%증가할 전망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비디오 광고 지출액은 2020년에 91억 5000만달러로 인터넷 비디오 광고 지출액의 7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Baidu , Alibaba Group, Tencent Holdings 3개사의 총 광고수입이 전체시장의 72.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중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곳은 Alibaba 로 모바일 광고수익은 전년대비 54.8%증가한 91억 6000만달러가 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Digital Ad Spend Rises in China Despite Economic Slowdow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