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색엔진순위 향상을 위해 짧은 Title태그 와 긴 Description 유리

디지털마케팅/인터넷마케팅

by Marketcast 2017. 10. 13. 08:30

본문

Etsy 가 검색엔진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Title 태그, meta description태그, H1태그’ 에 관해서 조사한 결과Title태그는 짧고 Description 은 긴게 유리하다고 분석하였다.




Title태그는 짧은 태그쪽이 검색 트래픽이 높았으며,
불필요한 단어가 없고, 짧은 쪽이 타겟 키워드가 일치하기 때문에 구글의 평가가 높은 것으로 추정하였다. 또한 Title태그에 사용단어와 검색쿼리의 Levenshtein 거리가 작거나 일치도가 높을수록 검색 상위에 표시되었다.

Meta Description 태그는 검색트래픽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긴 편이 높은 결과가 나타났다. 긴 Meta Description 쪽이 검색결과에 더 많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클릭률이 상승하였다. 긴쪽의 해당사이트의 신용도가 높거나 콘텐츠가 많이 있기 때문에 클릭률이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H1태그도 검색트래픽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H1태그의 변경은 Title 태그와 함께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예측이 어렵다.


관련참고기사:Optimizing Meta Descriptions, H1s and Title Tags: Lessons from Multivariate SEO Testing at Etsy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