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YouTube, 구글 광고에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가이드 발표

디지털마케팅/동영상마케팅

by Marketcast 2023. 9. 18. 08:30

본문

구글은 인공지능(AI)을 통해 광고주를 지원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동영상 광고주를 위한 최신 기능인 구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를 발표했습니다.

Google 광고의 추천 및 동영상 애널리틱스 섹션에 있는 이 AI 기반 기능은 광고주가 동영상 캠페인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안을 제공합니다.

Google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가이드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는 Google의 입증된 혁신적인 모범 사례에 따라 동영상 광고를 평가합니다.
광고에 Google이 중요 요소로 간주하는 요소가 부족한 경우, 이 기능은 광고주에게 이를 알리고 광고 실적을 개선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단계를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첫 5초 동안 브랜드 로고가 있는지, 보이스오버가 있는지 확인하고, 특정 마케팅 목표에 따라 동영상 길이를 평가합니다.

Google 광고주는 Google 광고 계정 내에서 '자산' 섹션으로 이동한 다음 '동영상' 섹션으로 이동하여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애널리틱스'라는 탭이 표시되며, 이 탭에는 누락된 크리에이티브 속성이 나열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제안됩니다.


AI가 분석하는 비디오 요소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는 주로 브랜드 로고 가시성, 동영상 길이, 보이스오버 품질, 화면 비율의 네 가지 핵심 요소에 중점을 둡니다.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동영상 광고의 보이스오버는 보이스오버가 없는 광고보다 전환율이 더 높습니다. 또한 Google은 마케터에게 유용한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AI가 분석하는 속성의 범위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 도구는 효과적으로 보이지만, 광고주는 AI가 과거 데이터와 기존 모범 사례에 기반한 추천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따라서 AI의 제안이 모든 브랜드의 스타일과 전략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I 기반 비디오 캠페인

AI를 통해 자산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AI 기반 비디오 캠페인 유형은 eBay와 같은 브랜드가 전환율을 높이고 광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AI 기반 광고 솔루션은 크리에이티브 자산을 최적화하고, 광고 전략을 분석하며,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와 ROI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의 최근 발표는 광고 업계에서 AI를 필수 요소로 만들기 위한 구글의 노력을 의미합니다.

 

YouTube Announces AI-Powered Creative Guidance In Google Ads

Find out how creative guidance in Google Ads and other AI-powered features can help advertisers optimize video assets and video ad campaigns.

www.searchenginejournal.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