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월달에 산책 및 사지못한 책들

책&서평/구매할책

by Marketcast 2008. 8. 8. 17:00

본문

올해초에 책을 무더기로 샀는데 책을 잘 읽지 않아서 "책 사기의 즐거움" 을 잠시 멈췄더니 역시나 너무나 좋은 책들이 쏟아져 나와서 7월달 부터 다시 지르기 시작했다.^^;


그런데 간만에 책을 사다보니 모두 살려면 30만원 넘어가서 어쩔 수 없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책들을 먼저 구입했다. 


구입하지 못하고 리스트한 책들(8월달에 살거니깐 쬐금만 기다려!!)


- 지적 사고의 기술 : 생각하는 법을 잊어버린 현대인들을 위한
- 런던, 나의 마케팅 성지순례기
- 온톨로지 알고리즘 1 : 기록·정보·지식의 세계 (양장)
- 로봇, 미래를 말하다
- 디지털 문화론 : Digital Culture, Media, Commucication & Future
- 최고의 교수 : EBS 다큐멘터리 - 지식전달자를 넘어 인생의 멘토로
- Beyond Broadcast : 방송이여, 진화하고 진화하라
- 킬링 포인트 : 클라이언트를 단번에 사로잡을 기획력의 비밀
- 트렌드를 읽는 기술 (양장)
- 나는 왜 너를 선택했는가
- 고고학의 모든 것
- 컴퓨터는 극장이다
-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MASS CUSTOMIZATION : 21세기 고객맞춤경영
- 인플루언서 마케팅
- 컴퓨터 예술의 탄생 : 컴퓨터의 예술적 잠재성에 대한 탐구와 도전
-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걷기여행 서울·수도권 : 한나절 걷기 좋은 길 52



이야기 경영 : 기업을 변화시키는 스토리텔링의 힘

중이미지보기생생하고 흥미로운 사례를 통해 회사의 가치를 알게 될수록 직원들의 자긍심과 충성심은 자연히 올라가고, 회사는 성공적인 조직으로 발전하게 된다. 『이야기 경영』은 이러한 조직문화에서 이야기가 발휘하는 엄청난 저력과 리더십의 진수를 명쾌하게 보여주는 책이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나이키, 코스트코, 코닥, 사우스웨스트 항공 등 유명 기업들의 재미난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기업들의 이야기는 조직의 규모나 영리성, 공 · 사기업을 막론하고 조직을 경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경제학, 행복을 말하다 : 미래 경제를 이끌어갈 핵심 키워드



중이미지보기『경제학, 행복을 말하다』는 경제학자로서는 최초로 경제학과 행복 사이의 관계를 연구한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아주 큰 책이다. 스위스에서 중점적으로 이루어진 이 연구는, 주(州)에 따라 직접 민주제의 적용 정도가 다른 스위스의 정치 상황 덕분에 경제적 효과에서 정치적 효과를 완벽히 배제할 수 있었는데, 이 또한 이 책의 특성이자 장점이다.


취리히대학의 브루노 프라이(행동경제학과 교수)와 알로이스 스터처(노동경제학과 교수)는 ‘행복’과 ‘경제’, 그리고 ‘정치제도’의 관계를 통합적으로 연구했다. 이들은 수입, 실업, 인플레이션의 형태에 따른 미시 경제 상황과 거시 경제 상황이 어떻게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증명하고 있으며, 심리학적 시각과 경제학 · 정치학적 시각을 통합하고 분석하여 우리에게 행복의 현위치와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끌리고 쏠리고 들끓다 : 새로운 사회와 대중의 탄생



중이미지보기이 책의 부제는 '새로운 사회와 대중의 탄생'이다. 저자는 오늘날의 세계를 움직이는 역동과 혼란은 하나의 뿌리에서 분출된다고 주장하고 바로 여기서 '새로운 대중'이 탄생한다고 말한다. 이들은 '조직이 없이 조직된 상태'를 유지하면서 놀라운 조직력을 발휘한다. (촛불시위의 양상과 무척 비슷하다). 이어 지금이야말로 메신저나 휴대폰, 블로그와 위키디피아를 비롯하여 수많은 사회적 도구들이 사회적 전략과 결합해 거대한 변화를 일으키는 시기라고 결론짓는다.


이 책은 '집단지성 대 배후론'이라는 작금의 균열을 깊이 있게 읽어보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하지만 나아가 비즈니스 트렌드서나 미래 예측서로서도 흥미롭게 읽힌다. 우리의 삶이 인터넷을 비롯한 수많은 사회적 도구(미디어 대표되는)에 의해 어떻게 변모하고 있는지 날카롭게 파헤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사회학'의 대중개론서로서 전혀 손색이 없는 책이다



스마트 월드 : 세상을 놀라게 한 창조성의 9가지 법칙



중이미지보기창조적 개인이 갖고 있는 지식에는 한계가 있다. 그러나 이러한 개인이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만나 상호작용을 한다면 그 가능성은 무한대로 늘어날 것이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의 지식이 만나 상호작용함으로써 영리해진 세상, 즉 아이디어 네트워크로 짜여진 유기체적 공간을 '스마트 월드'라고 한다. 사회, 문화적 아이디어 공간으로 채워진 '스마트 월드'는 모든 역동적 네트워크가 그렇듯이 스스로를 조직화하고 변화를 주도하며 발전해간다. 즉, 아이디어 공간이 개개인을 대신해 생각하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네트워크 과학을 토대로 창조성의 비밀을 밝혀냈으며, 이를 정리해 9가지 법칙을 공식화했다. 그 법칙은 티핑 포인트의 법칙, 적익부의 법칙, 적익적의 법칙, 자연발생의 법칙, 길찾기의 법칙, 핫스팟의 법칙, 좁은 세상 네트워크 법칙, 통합의 법칙, 최소 노력의 법칙이다. 그리고 그는 이 9가지 법칙을 통해 아이디어 공간이 어떻게 생성되고 링크되고 합쳐지고 통합되고 팽창하고 다른 공간들을 지배하고 붕괴하고 단순화되는지를 살펴보고 있다.



마케팅코드 : 소설로 읽는 마케팅 이야기



중이미지보기『포스트모던 마케팅』으로 마케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던 괴짜 마케팅학자 스티븐 브라운은 점점 치열해지는 현장에서 고심하고 있는 마케터들에게 『마케팅 코드』를 통해 마케팅의 이면에 담겨 있는 섬뜩한 진실을 전한다. 이 책은 오늘날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이며, 앞으로 우리가 추구해야 할 마케팅의 방향은 무엇인지를 소설이라는 방식으로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다.


전 세계를 열광시킨 『다 빈치 코드』의 성공 요소와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마케팅 추리소설이라는 형식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이 책은 오늘날 수많은 마케터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21세기 마케팅의 본질을 들추어낸다. 그것도 어려운 형식이 아닌, 소설이라는 새로운 표현방식을 빌려 누구나 쉽게 마케팅의 본질에 다가갈 수 있도록 말이다. 저자는 이제껏 자신이 주장해온 포스트모던 마케팅을 비롯한 다양한 의견을 소설로 녹여낼 뿐 아니라, 마케팅의 차가운 이면을 음모이론이라는 방식을 통해 흥미롭게 제시한다. 제2의 『다 빈치 코드』와 같은 히트 아이템을 꿈꾸는 마케터들에게 마케팅 성공의 비밀은 멀지 않은 곳에 있음을 일깨우는 책이다.



파괴적 트렌드 : 비즈니스의 미래를 바꾸는 10가지 통찰



중이미지보기경영학계의 아인슈타인이라 불리는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교수는 1997년, 자신의 저서 『성공기업의 딜레마Innovator's Dilemma』에서, ‘파괴적 혁신 Disruptive Innovation’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기존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신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경영전략 때문에, 오히려 시장 지배력을 상실하고 만다는 역설이 바로 ‘성공기업의 딜레마’이다. 성공기업이 자신의 성공을 가능하게 해준 기존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인 기술에 매달려 있을 때, 아주 드물게도 기존의 가치 기준과는 전혀 다른 ‘파괴적인 기술’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웹소문 마케팅 : 버즈 마스터가 되기 위한 실용 테크닉 50



중이미지보기이 책에서는 웹소문을 기업의 각 분야 실무자들이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다룬다. 웹소문의 효과는 알고 있지만 막상 실행하려고 했을 때 막막해 하는 실무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웹소문에 기초가 없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급적 많은 사례를 담고 있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였다. 웹소문이 발생하는 원인을 파악하여 실제 웹소문을 창출하는 방법에서부터 인터넷 게시판을 상품 개발에 활용하는 방법, 동영상이나 매스미디어를 웹소문과 연동하는 방법, 시중에 떠도는 리스크 버즈를 잠재우는 방법, 웹소문의 수명 관리법까지 실제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50가지 테크닉을 알려준다.



실전 웹사이트 분석 A to Z :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웹데이터 분석과 활용



중이미지보기각종 데이터 분석과 활용에서 비즈니스 의사결정, 고객만족 성공 온라인 마케팅에 이르는 생생한 실제 사례를 통해 단계별 가이드를 보여주는 웹사이트 분석 전략의 바이블. 아마존닷컴 별 5개에 빛나는 웹사이트 분석론 최고의 베스트셀러로서 웹 마케터, 기획자, 영업팀원, CEO, 웹 디자이너 등 온라인 비즈니스 종사자라면 누구나 읽어야하는 필독서다.


현장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실제 사례를 통해 데이터 분석에서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이르는 웹사이트 분석의 모든 내용을 샅샅이 다루며, 지배적인 신화의 정체를 폭로하고 분석 노력에서 실천적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클릭스트림 분석을 넘어서는 방법과 정성적 분석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며, 기업의 목표를 희생하지 않고 고객 중심주의에 접근할 수 있는 인사이트와 테크닉을 전달한다.



참조:Yes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