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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대통령 선거의 차별화 와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8. 2. 28.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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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도 대통령 선거의 홍보책임자가 집필한 "대통령을 만든 마케팅 비밀 7가지"가 출간되었다.

이명박 대통령의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하여 민심(소비자분석)을 분석해본 결과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Needs)와 원츠(Wants)는 "기업하기 좋은 나라" "일자리가 많은 나라" "경제가 활기 차게 돌아가는 나라" 등의 "경제 살리기" 였다.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니즈를  기반으로 브랜드 슬로건을 '국민 성공시대'로 결정 했으며 서브 슬로건은 '실천하는 경제 대통령'으로 이미지를 구축하여 끊임없이 각인시키는 전략을 진행하였다.

브랜드 나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노이즈를 최대한 제거하여 각 채널의 특성을 살려 고객이 원하고 쉽게 기억할 수 있는 하나의 목소리(One Vocie)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전달하는것이다.

아마도 대통령 당선에 여러가지 성공요인이 있겠지만 이러한 측면에서 본다면 이명박 대통령이 가진 아이덴티티 및 민심이 원하는 니즈를 기반으로 포지셔닝을 잘 구축했다고 볼 수 있다.

관련기사:대통령 만든비밀 상수는 적분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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