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목해야할 애드테크(AD Tech)기업 Top10

디지털마케팅

by Marketcast 2018. 4. 30. 09:57

본문

Business Insider에서 지금 가장 주목해야할 IPO이전 AD Tech 기업랭킹을 발표하였다. AD Tech기업의 정의를 프로그래매틱 전문기업 뿐만 아니라 대기업이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분석을 지원하는 스타트업도 포함하였다. 또한 동영상 광고와 TV광고의 미래를 모색하고 있는 기업도 포함하였다. 이 분야에서는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의 활용은 아직 초기 단계이다. 




10위 MediaMath: 애드테크 확립에 기여한 기업으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기업과의 거래를 통해 현재 AD Tech 업계 중 최대매출을 올리고 있다.

9위 APPboy:마케팅클라우드를 모바일에 적용중. Adobe 와 Salesforce등이 제공하는 마케팅클라우드를 모바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다. 여러채널에 게재되는 광고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은 Nascar 와 Domino's 피자이다. 

8위 AdRoll:리타겟팅 광고 분야의 중점기업. 리타겟팅 광고로 잘 알려진 Criteo의 차세대 버전으로 인식되고 있다. 회사는 특정 상품에 관심을 가진 사용자에게 광고주가 리타겟팅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7위 Roku:OTT광고Stack을 구축. AD Tech기업은 아니지만 OTT는 애플TV 와 구글의 크롬캐스트보다 더 많이 가정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타겟팅, 효과측정까지 가능한 일련의 AD Tech를 개발하고 있다.

6위 Sprinkle: 대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플랫폼. 다양한 소셜미디어운영을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고객은 MS, 맥도날드 등이다. 

5위 AppNexus: 구글과 아마존 독점에 도전. 이 회사는 AD Tech기업중 최대기업중 하나이며 구글등 거대기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WPP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4위 Innovid: 차세대 TV광고전문. TV앱을 위한 동영상 광고를 전송하는 회사는 회사가 취급하는 광고전체의 22%가 동영상광고가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300%증가하였다. 

3위 mParticle: 파편화된 데이터를 정리를 지원. 다양한 웹서비스에 흩어져 있는 사용자 데이터를 마케터가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정리해준다. 고객은 Starwood, NBC Universal, Spotify 등이다. 

2위 Integral AD Science: Brand Safety의 리더기업. 광고가 어디에 게재되어 있는지? 사용자가에게 보여지는지 등에 관한 광고주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가치가 높아진다. 

1위 Amazon 단계별로 AD Tech 진출중. 아마존은 알려지지 않은 AD Tech분야의 스타트업기업중에 하나이다. 아마존이 보유한 소프트웨어 및 도구는 광고주의 광고구매 및 매체사가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Header Bidding’ 에서 최고의 기업중 하나이다. 헤더입찰은 디지털광고구매 및 판매를 보다 민주적이게 하는 혁명적인 기술이다. 


관련참고기사:The 19 most interesting ad-tech upstarts of 2017, ranke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