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왜 갑자기 BTL??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4. 11. 6. 17:05

본문

그리고 BTL의 영역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으로 이해해 왔지만 최근에 이벤트는 소위 '라이브미디어'로 보는 것과 같이 BTL의 각 영역들을 미디어로 이해하기 시작한 것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옥외광고는 좀 더 일찍부터 미디어로 인정받고 있었으나 이벤트, PR, POP, 매장 디스플레이, 심지어는 스폰서쉽도 기업과 소비자를 매개하는 미디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BTL영역은 기존의 매스미디어와 같이 각 영역들의 나름의 특징가진 미디어로서 그 고유한 역할들을 하고 있다.

요약하면, 소비자의 개성화, 분중화로 인한 소비자와의 새로운 관계형성의 필요성에 의해, 그리고 소비자들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보다는 쌍방간의 커뮤니케이션이나 체험을 더 중시하기 시작했다는 것, 그리고 미디어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가 바뀌고 있다는 것, 그리고 기업 측면에서도 브랜딩을 위해 고객과의 모든 접점을 관리하기 위해서, 그리고 브랜드 관점에서 BTL영역간의 전략적 조정이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에서 BTL의 각 영역도 미디어로서 자각하기 시작했다는 것이 최근에 BTL에 대한 새로운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가 아닐까 한다 .

출처:https://www.mycheil.com/library/letter_read.asp?num=183&strPage=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