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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전도사의 복음주의 6원칙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4. 11. 6.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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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복음주의를 위한 6가지 원칙

■ 고객 플러스-델타
고객 플러스-델타는 피드백의 수집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플러스란 '효과가 좋은 데 대한 고객의 이해'를 뜻하고, 델타는 '회사가 개선할 점'을 상징합니다. 다시 말해, 고객 플러스-델타는 고객이 당신 회사에 관해 무엇을 좋아하는 지, 그리고 어떤 점이 개선되기를 바라는 지 지속적으로 알아보는 것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고객의 마음을 열심히 들여다보는 것이죠.

■ 정보의 냅스터화
냅스터는 1999년 19세 프로그래머 숀 패닝이 개발한 무료 MP3 음악공유 프로그램입니다. 정보의 냅스터화란 당신의 정보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는 걸 뜻합니다.

■ 버즈 구축
입소문인 버즈를 구축하려면 사람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존재하는 기존의 네트워크를 활용해서 소문이 퍼지게 해야 합니다.

■ 커뮤니티의 형성
고객들 사이에서 소속감이 생기게하는 방법을 찾아내야 합니다.

■ 한 입 크기의 조각
정보는 고객 전도사들이 쉽게 소화할 수 있도록 작은 크기여야 합니다. 황소 한 마리를 어떻게 해치웁니까? 한 입씩 먹어 해치웁니다.

■ 대의 만들기
고객복음주의는 당신 회사보다 더 큰 어떤 것, 즉 대의를 중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대의가 있어야 고객이 집결합니다.

출처:중앙일보 J-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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