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비스 마케팅에 관하여..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4. 10. 1. 00:54

본문

서비스마케팅을 이야기할때 기존의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를 애기합니다.

기업위주의 마케팅에서 고객위주의 마케팅으로 변화화면서 고객서비스는 기업이 당면한 비즈니스 전략의 과제입니다.

특히 최근에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할때 단순히 가격이나 품질뿐만아니라 기업이미지나 고객이 기업을 상기하고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결합되면서 서비스에 관한 중요성이 날로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업들이 고객들에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작용을 브랜드 라고 명칭하기도 합니다.)

서비스 마케팅이란 이러한 총체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바라봐야합니다. 단순히 고객에게 친절하다구 서비스 마케팅이 이루어 지는것이 아니라 방문자에서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한 서비스와 장기적인 구매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이 전략이 전개되어야 성공적으로 서비스 마케팅이 이루어졌다고 볼수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서비스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는 호텔이나 금융권, 이동통신사 등이 있습니다.
아마도 인터넷에서 "서비스 마케팅"이라고 검색하시면 이러한 사례들을 많이 보실수있습니다.

국내에 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에버랜드를 손 꼽을수있는데 이러한 에버랜드의 성공사례를 소개한 책이 있습니다
아마도 이 책을 읽으시면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기업의 관점을 보실수있구요.

보다 이론적인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서비스 마케팅"이라는
개론서를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마케팅 전략 > 마케팅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LCM과LSM의 개념에 관하여...  (0) 2004.10.01
IT마케팅에 관하여...  (0) 2004.10.01
감성마케팅에 관하여..  (0) 2004.10.01
선택적 지각이란  (0) 2004.10.01
오피니언 리더의 마케팅 활용  (0) 2004.10.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