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니언 리더의 마케팅 활용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4. 10. 1. 00:52

본문

오피니언리더는 우리나라말로 "의견선도자"라는
말로 해석되듯이 사회의 흐름이나 문제들을 제기하고
이끌어나가는 그룹을 말합니다.
오피니언 리더는 다양한 사회그룹에서 생성되고 있습니다.
또한 그 그룹에서는 전문적인 지식이나 계층적 권위의식을
가지기 마련입니다.

대체적으로 이러한 오피니언리더 그룹은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마켓의 흐름을 선도할수있는 중요한 그룹이기 때문에
차별화된 관계마케팅을 통하여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 기업 및 대기업들이 이러한 오피니언 리더와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기존 오프라인상에서의 커뮤니티채널을 온라인으로 옮겨와 지속적으로 회사의 신제품정보나 회사소식등의 정보를 오피니언 리더에게 먼저 제공하고 그들이 의견을 선도할수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관계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 > 마케팅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성마케팅에 관하여..  (0) 2004.10.01
선택적 지각이란  (0) 2004.10.01
4A마케팅에 관하여...  (0) 2004.10.01
소프트웨어 마케팅 방법  (0) 2004.10.01
캐릭터 감성체험을 팔아라!!  (0) 2004.10.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