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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의 평균 CTR은?

모바일 마케팅/Mobile Marketing

by 마켓캐스트 2014. 2. 4.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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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년 12 월 DG MediaMind가 10 개월동안 모바일 광고의 노출을 조사한 결과  대한 조사 결과 CTR이 가장 높은것은 소매업(0.52%)이며 다음으로 전자(0.41%), 엔터테인먼트(0.40%)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CTR이 낮은 업종으로 통신(0.06%) 여행(0.13%)이었습니다. 모바일 광고의 평균 CTR은 0.38%이며, 평균보다 CTR이 낮은 업종으로 금융(0.34%), 소비재(0.31%), 자동차(0.22%)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고서는 모바일 확장배너광고(Mobile expandable banners)효과도 함께 분석하였습니다. 조사결과 금융을 제외한 모든 업종의 광고에서 HTML확장배너가 일반배너광고보다 Interaction Rate(ITR)이 높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는 확장배너에 반응이 27.7%였으나 일반배너광고는 1.3% 소비재도 확장배너는 17.9%였으나 일반배너는 3.1%로 효과차이가 분명하게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다른업계보다 자동차 업계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영상을 모두재생한 완료율로 보면 자동차 업계가 79.8%로 1위였으며 다음으로 소비재(65.7%), 통신(54.4%), 금융(43.7%), 엔터테인먼트(36.7%)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광고시장이 성장하면서 점차 브랜드를 강화하는 다양한 인터렉티브 기법들의 광고집행과 효과지표들이 정교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관련참고기사: Retail, Electronics See the Highest Mobile Ad CTRs Among Vertic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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