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년 12 월 DG MediaMind가 10 개월동안 모바일 광고의 노출을 조사한 결과 대한 조사 결과 CTR이 가장 높은것은 소매업(0.52%)이며 다음으로 전자(0.41%), 엔터테인먼트(0.40%)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CTR이 낮은 업종으로 통신(0.06%) 여행(0.13%)이었습니다. 모바일 광고의 평균 CTR은 0.38%이며, 평균보다 CTR이 낮은 업종으로 금융(0.34%), 소비재(0.31%), 자동차(0.22%)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고서는 모바일 확장배너광고(Mobile expandable banners)효과도 함께 분석하였습니다. 조사결과 금융을 제외한 모든 업종의 광고에서 HTML확장배너가 일반배너광고보다 Interaction Rate(ITR)이 높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는 확장배너에 반응이 27.7%였으나 일반배너광고는 1.3% 소비재도 확장배너는 17.9%였으나 일반배너는 3.1%로 효과차이가 분명하게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다른업계보다 자동차 업계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영상을 모두재생한 완료율로 보면 자동차 업계가 79.8%로 1위였으며 다음으로 소비재(65.7%), 통신(54.4%), 금융(43.7%), 엔터테인먼트(36.7%)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광고시장이 성장하면서 점차 브랜드를 강화하는 다양한 인터렉티브 기법들의 광고집행과 효과지표들이 정교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관련참고기사: Retail, Electronics See the Highest Mobile Ad CTRs Among Verticals
크로스 디바이스 수요일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0) | 2015.10.30 |
---|---|
조도센서를 활용한 모바일 실시간 쿠폰 마케팅 - Zealios Sun activated coupon - (0) | 2014.08.11 |
모바일쇼핑을 위한 구매단계별 A/B테스트 최적화 방법 (0) | 2013.12.30 |
성공적인 기업 브랜디드앱 전략 - 브랜디드앱 성공사례- (0) | 2013.08.20 |
모바일 마케팅 및 커머스 트렌드(Mobile marketing & commerce trend) (0) | 2013.04.18 |
2015.03.05 01:18
2022.12.01 08:30
2023.01.10 12:45
2020.02.05 09:05
2013.11.07 08:30
2021.02.04 08:45
2014.02.04 14:39
2022.03.18 08:45
2016.09.29 22:57
2022.03.03 08:45
마켓캐스트/교육과정
전략_경영/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마켓캐스트/세미나 및 강의
전략_경영/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마켓캐스트/세미나 및 강의
마켓캐스트/세미나 및 강의
마케팅 전략/마케팅트렌드
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