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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Wii의 홈엔터테인먼트 전략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9. 1. 4. 2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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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Wii는 초기 개발컨셉 단계부터 저전력으로 24시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Will Connet 24를 기반으로 다양한 게임 정보 나 업데이트 기능, 신규게임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러한 기능은 향후 Wii을 기반으로 자사 게임타이틀의 유통채널 강화 뿐만 아니라 그 동안 부족했던 게임개발사의 지원을 확대해 나갈 수 있으며,  TV처럼 매일매일 Wii를 활용하게 되면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플랫폼”으로 확장을 염두해 둔것이다.

닌텐도 Wii가 본격적으로 올초부터 일본을 시작으로 년말까지 전세계에 Wii를 기반한 방송채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카툰, 요리프로그램, 두뇌퀴즈, 라이프스타일 쇼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대부분의 컨텐츠는 무료로 이나 몇몇 프로그램은 PPV(pay-per-view)로 구매해야 볼 수 있다.

프로그램 구매는 현재 Wii 게임을 구매할때 사용하고 있는 Wii 포인트 구매시스템을 통해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전세계적으로 약 4000만정도가 Wii를 가지고 있으며 이중에 50%인 1800만정도가 인터넷에 접속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Nintendo is to launch a television channel which is accessed through its Wii games console.
- 닌텐도 Wii의 Easy & Active 전략 - 사용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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