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 최고 수준의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 |
디지털 경험 | - 통일된 경험 -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는 것에 집중 -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변경 사항을 우선 순위 정함 - 높은 기술 부채; 구축에 비해 파트너십에 집중하지 않음 |
- 개인화된 경험 - A/B 테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 - 고객 요구와 예상 가치에 따라 변경 사항을 우선 순위 정함 - 빠른 반복을 가능하게 하는 현대적인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기술 스택 |
마케팅, 판매 및 가격 책정 | - 연간 예산 (전통적인 미디어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 사전에 계획된 뻣뻣한 프로모션 프로세스 - 허가 기반 - 크리에이티브 개발/검토에 대한 긴 프로세스 |
- 동적 예산 (ROI에 기반하여 고성능 채널을 확장) - 언제든지 유연하게 계획할 수 있는 프로모션 - 실험 기반 - 급변하는 트렌드/바이럴에 대응하기 위한 빠른 반복 프로세스 |
운영 모델 | - 분기별 계획 및 우선 순위 정하기 - 워터폴 제품 개발 - 팀 간 승인 프로세스로 인해 느린 의사 결정 - 외부 에이전시/벤더에 크게 의존 |
- 실시간으로 우선 순위를 조정하는 애자일 계획 - 자율적이고 민첩한 팀이 주도하는 제품 개발 - 빠른 의사 결정 -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모델을 설계하는 능력 있는 내부 팀을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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