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로그분석을 기반한 eCRM전략 강의를 한 후 오래간만에 관련 강의를 진행한 것 같습니다.
디지털광고협회에서 진행한 '디지털광고 온라인 교재' 에 'CRM광고 및 캠페인 전략' 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의한 내용입니다.
왜 지금 디지털광고에서 CRM광고가 중요한지, 단계별 CRM전략 추진, CRM광고 캠페인 프로세스 등을 정리했습니다.
CRM 광고를 통해 기업들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전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CRM은 고객 관계 관리를 위한 전략으로, 운영 CRM, 분석 CRM, 협업 CRM의 세 가지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CRM의 개념과 구성 요소, 그리고 최근에 증가하고 있는 CRM 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되고 있습니다. CRM 광고 캠페인은 마케팅 목적과 목표 설정, 데이터 분석, 캠페인 설계, 캠페인 집행 등의 다양한 단계로 진행됩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을 정의하고 세분화하며, 효과적인 타게팅과 개인화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리텐션과 구매율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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