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witter의 사용자 행태 조사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09. 8. 30. 05:35

본문

소셜미디어 전문 조사기관인 Sysomos.Inc 는 최근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소셜미디어인 Twitter의 사용행태에 관한 조사결과를 분석하였다. 이번 조사는 Twitter사용자 천백만명을 대상으로 분석하였다.

- 72%의 사용자가 2009년 최근 5개월내에 가입자이며, 85.3%가 하루에 한번 업데이트를 하며, 21%는 전혀 포스팅을 하지 않는걸로 나타났다.
- 93.6%가 100명이하의 팔로우(Follower)를 보유하고 있으며, 상위 5%의 헤비사용자가 트위터 활성화의 75%를 기여하고 있다.
- 남녀성비율은 남자가 47%, 여자가 53%로 여성 사용 비율이 높다.
- 연령별로 보면 전체 연령중 65%가 25세 이하이며, 25세 이상이 35%를 차지하고 있다.
- 국가별 사용현황은 미국이 66.93%로 가장많으며 다음으로 영국,독일,캐나다 순이며, 아시아 지역에서는 일본이 가장많은 사용하는것으로 나타났다.   
- 트위터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요일은 15.78%로 화요일에 가장 많으며, 다음으로 15.68% 수요일인것으 나타났다. 

그리고 Twitter에서 가장 많은 프로필 과 마케터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필 키워드는 아래와 같다.

- 일반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필 키워드


- 마케터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필 키워드



관련기사: An In-Depth Look Inside the Twitter World 
              An In-Depth Look at the 5% of Most Active User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