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witter 와 지도가 만나면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09. 6. 24. 23:41

본문

최근의 김연아 및 원더걸스등의 유명인들이 Twitter에서 활동하며서 Twitter에 관한 관심이 부쩍 고조되고있다.
그러나 아직 국내 사용자가 많지 않아 마케팅적으로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등 유럽국가들은 Twitter가 중요한 SNS로 자리잡으면서 이를 기반한 다양한 서비스 및 마케팅 캠페인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영국의 보다폰은 Twitter를 기반으로 구글지도와 연계한 "#ukhols Map" 사이트를 런칭하였다. #ukhols Map은 영국사람들이 여름휴가를 어디를 가는지를 지도를 통해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진행프로세스는
Twitter사용자가 Tweet hashtag #ukhols로 연령, 성별, 우편번호,여름휴가지를 표시(ex:#ukhols 25 F B12 Gran Canaria)하면 자동으로 구글지도에 휴가지가 표시된다.  

이러한 Twitter와 지도의 연동은 휴가지에 관한 다양한 주제와 관심을 공유하므로서 Social Networks가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주고 있다. 더불어 여름 휴가지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가이드 역할도 해주고 있다.

관련기사:Vodafone launches #ukhols map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