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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Internet World 2008 모바일 검색엔진

모바일 마케팅/Mobile Service

by Marketcast 2008. 10. 24.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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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Internet World 2008 에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인터넷 검색에 관해서 논의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의 인식보다는 제한적인 모바일 단말기의 문제가 먼저 개선되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모바일 검색에 가장 걸림돌은 "인터페이스"로 기존 PC기반의 인터넷 사용자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주기 위한 간편하고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구현 되어야 한다.  기존 키보드 기반의 빠른 검색키워드 입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음성인식"을 통한 빠르고 신속한 입력 방법을 적용할 수 있으며, 시맨틱웹을 기반한 질의어에 관한 자동응답에 대응 할 수 있는 방안도 고려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PC에서 사용했던 익순한 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하기 때문에 신기술을 기반한 신생기업들이 모바일 시장에 진입하는데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도 있다.

Although many startups are working on improving interfaces and mobile services for search, experts warn that it could be hard to dislodge the giants.

"People are looking for known brands on mobile devices," says Christian Seider of IBM's Institute for Business Value in the Electronics Industry.
 
He thinks that many users will want to access the same Internet services that they get through their PC, so it could be hard--particularly for young companies--to find ways to make money off their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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