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log & Social Network Spam

일상다반사/小考

by Marketcast 2004. 10. 1. 01:44

본문

블로그를 개설한지 얼마되지 않지만 심각하게 네이버블로그를 이전하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전에 관한 몇가지 부담이 있지만 "스팸"에 따른 관리차원에서 본다면 이전에 관한 부담이 덜 적은편입니다.

하루에 하나이상 올라오는 "안부게시판"의 낯뜨거운 스팸게시물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화된 Blog의 쌍방향성인 "안부게시판"에 올라오는 스팸게시물을 남들에게 보여주는것도 싫고 , 황당한 스팸에 따른 안부게시판에서 주춤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애가 점점 더 심해진다는 느낌이들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의 "Social Networks"도 이러한 스팸에 몸살을 앓고 있는것같습니다.최신마케팅 기법으로 적은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하이테크 마케팅으로 "Social Network"기반의 마케팅이 소개되고 있는 실정에서 본다면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사욕으로 "위장된 관계" 및 기업의 궁극적인 사업목적에서의 "조직된 관계"에서의 Social Network는 많은 문제점을 들어내며 인터넷을 끌어갈 차세대 비즈니스모델에 어둠을 그림자를 두리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최근 "Online Business Network"의 블로그에서 "Jigsaw"라는 업체가 "Orkut"를 통해 스팸메일(SNAM)발송되면서 Social Network의 Privacy 및 스팸에 관한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Orkut"만의 문제가 아닌 "ZeroDegrees"들등의 미국의 대표적인 "Social Network"서비스 들이 이러한 문제에 당면해 있는 실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