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마케팅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5년 미디어, 마케팅, 브랜드, 디지털마케팅, 소셜미디어마케팅, 틱톡,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마케팅, SEO 마케팅 등 트렌드 관련자료 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출시된 국내외 관련 트렌드 동향 보고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1월 07일 Updated)
2025년에는 디지털 생태계 확장과 AI 기술이 디지털 광고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 이용자의 동영상 소비 형태가 다양해짐에 따라 세로형·CTV 광고 상품이 성장할 전망이며, IT 기술 진화에 맞추어 광고 또한 진화해 AI 자동화·초대형 DOOH 시장 규모가 커질 것으로 기대
구글에서 2025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분석 ▲2025년에 성공적인 측정을 위한 준비: 마케팅 믹스 모델의 부활 ▲AI 에이전트: '최고 단순화 책임자'로서의 역할▲쇼퍼블 비디오: 보는 것을 쇼핑하다▲신중한 마케팅: 결정 스트레스를 해소하다▲앱 마케팅 3.0: AI로 진화하다
Kantar의 "2025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는 생성형 AI의 확산,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요구, 미디어 소비의 변화, 크리에이터 주도의 커뮤니티 성장 등 마케팅 전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여러 요소들을 포괄적으로 분석 ▲소셜 미디어, 더 나은 성과를 위한 변화' ▲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에 대한 관심이 지속 ▲ 지속 가능성이 마케팅과 깊이 통합 ▲ TV 스트리밍과 미디어 소비 변화 ▲ 크리에이터 경제와 커뮤니티의 성장 ▲ 인구 증가 둔화와 소비자층 변화 ▲ 포용성과 다양성은 브랜드 성장의 중요한 전략적 요소 ▲ 라이브 커머스와 소셜 커머스의 성장 ▲ 혁신적 성장 모색을 위한 카테고리 확장 ▲ 소매 미디어 네트워크(Retail Media Networks, RMN)
덴츠의 2025년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는 알고리즘, 인공지능, 그리고 소비자 참여의 새로운 차원이 향후 미디어 환경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탐구 ▲'생성형AI의 실질적 가치 창출(Artificial Intelligence ► Actual Impact)▲'알고리즘 버블을 뚫는 스토리텔링(Stories, expanded)▲'품질 추구(The Quest for Quality)▲'불균등하게 분포된 미래(Unevenly Distributed)
Forrester Research 에서 2025년 B2C 마케팅 및 고객 경험(CX) 트렌드 분석 ▲'로열티와 마케팅 기술 스택 통합을 위한 투자 증가 ▲ 브랜드 충성도 감소와 로열티 프로그램 사용 증가▲생성형 AI로 인한 콜센터 상담원 감소▲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의 변화▲TikTok의 미국 내 지속
경제 상황 개선, 소셜 미디어와 브랜드 안전 사이의 긴장, 나홀로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소비자 집단 증가, 전체 고객 경험을 아우르는 브랜드 구축 확대, AI 기술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관리를 2025년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형성할 5가지 주요 트렌드로 WARC의 '마케터 툴킷 2025'은 제시 ▲경제 리셋을 활용하라: 마케터의 3분의 2(65%)는 2025년의 비즈니스 환경이 올해보다 나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객 경험 격차 해소: 고객이 좋지 않은 경험을 한 후 지출을 줄이거나 브랜드를 바꾸면서 3조 7,000억 달러가 위험에 처해 있다.▲디지털 딜레마: 광고주의 40%는 향후 12개월 동안 브랜드 안전이 마케팅 전략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지만, 소셜 미디어에 대한 투자를 줄일 계획은 8%에 불과하다.▲AI와 지속가능성의 만남: 마케터의 3분의 1 미만(32%)이 2025년에 AI의 지속가능성 문제가 미디어 구매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원자화 시대: 마케터의 68%는 혼자 사는 소비자가 제공하는 시장 기회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PROPHET에서 마케팅 리더를 위한 2025년 전략 계획 수립을 위한 4가지 주요 트렌드 분석 ▲브랜드와 수요를 통합해야 한다▲AI에 대한 마케팅의 관점을 제공해야 한다▲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다음 물결을 받아들여야 한다▲끊임없이 진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효과를 재고해야 한다
Smart Insights에서 2025년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와 그에 따른 실행 방안 10가지 분석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전담 디지털 전략을 갖고 있지 않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디지털 성숙도는 천천히 증가하고 있다.▲스마트한 마케팅을 위해 표준 운영 절차(SOP)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생성형AI의 등장으로 스마트한 마케팅이 가속화되고 있다▲AI 지원 마케터의 역할이 증가하고 있다▲마케팅 기술(MarTech)의 구성 가능성이 중요해지고 있다▲제로 클릭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검색 결과에 AI가 통합되면서 검색 행동이 변화하고 있다▲쿠키 없는 미래는 여전히 멀어 보인다▲많은 기업들이 여전히 디지털 마케팅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Hootsuite은 2025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는 창의적 파괴, 아웃바운드 참여, 소셜 리스닝, 그리고 생성형 AI의 진화로 분석 ▲소셜 미디어 팀들은 기존의 브랜드 일관성을 과감히 벗어나 창의적인 실험을 시도하고 있다.▲브랜드들의 아웃바운드 참여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소셜 리스닝이 성과 마케팅의 영역으로 발전하고 있다.▲생성형 AI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필수 도구로 자리잡고 있다.
Sprinklr에서 2025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10가지 분석 ▲ 짧은 동영상이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 소셜 커머스의 부상 ▲소셜 미디어 고객 서비스가 새로운 표준이 되고 있다. ▲나노 및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부상 ▲AI 기반 콘텐츠 제작과 생성 AI의 부상 ▲소셜 미디어가 광고를 지배하고 있다. ▲진정성이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의 대중화 ▲소셜 미디어가 검색 엔진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25년 주목해야할 콘텐츠 트렌드 5가지 분석 ▲소셜 미디어 피로도가 증가하면서 알고리즘 변화와 틈새 채널의 부상이 일어나고 있다.▲유료 광고만으로는 더 이상 도달률을 보장할 수 없게 되었다▲생성형AI의 확산에 대한 반작용으로 인간적 연결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브랜드들이 윤리적 이슈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과감한 시도를 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데이터와 생성형AI의 활용이 더욱 고도화되고 있다.
2025년에는 리테일 미디어가 2024년 1,400억 달러에서 1,66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 리테일러들은 오디오, 비디오 등 새로운 광고 형식을 도입하고 있으며, 매장 내 디지털 광고와 이커머스 웹사이트의 광고 포맷을 확장 ▲ 실질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데이터 연동과 영업팀 간의 협력이 중요 ▲ TV 광고처럼 표준화된 측정 기준이 필요하며, 특히 매장 내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지표 개발이 요구 ▲ 제품 샘플링, 인플루언서 협업 등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필요
CatCut에서 2025년 e커머스 트렌드 분석 ▲ 개인화와 AI 기술의 결합은 eCommerce의 가장 강력한 트렌드로 자리잡았다.▲AI 생성 비디오 콘텐츠는 eCommerce의 새로운 핵심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음성 검색의 중요성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지속가능성은 현대 소비자, 특히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게 매우 중요한 가치다.▲소셜 커머스는 더욱 성장하고 있으며, 50% 이상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구매 전 소셜 플랫폼에서 제품을 검색한다.▲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마이크로와 나노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한 더욱 진정성 있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2025년 eCommerce를 형성하는 주요 트렌드 ▲충성도 혁명( The loyalty revolution) ▲ 변화의 촉매로서의 AI( AI as a catalyst for change) ▲ 옴니채널의 필수성( The omnichannel imperative) ▲ 경쟁 우위로서의 프라이버시와 신뢰( Privacy and trust as competitive advantages) ▲ 기술 진화: 유연성이 강점이다( Technology evolution: Flexibility over monoliths) ▲ AI 기반 대화와 윤리적 개인화( Under-the-radar trends: AI-powered conversations and ethical personalis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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