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재의 e-커머스 환경을 분석하기 위한 5개의 그래프차트

커머스 &리테일

by Marketcast 2016. 8. 31. 12:50

본문

E-커머스가 성장하고 있지만 과제도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의 참여 와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금은 어느때보다 데이터가 대량으로 존재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유통업체들이 데이터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다는 것이다.  E-커머스 기업이 염두해두고 봐야할 5개의 차트는 다음과 같다. 

E-커머스의 선두기업은 로열티가 높은 고객 기반의 가치를 이해하고 있다. 체험마케팅 플랫폼을 다루는 기업 Monetate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단골고객은 신규고객보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넣을 확률이 약 2배가 된다고 한다. 2015년 4분기에 단골고객의 온라인 구매액이 53억달러였으나 신규고객은 27억달러에 그쳤다.


 
Criteo는 최근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은 현재 전체 모바일 구매 비율에서 60%를 차지하고 있다. 2015년 4분기에는 전년대비 15% 성장하였다. 또한 모바일로 구매하지 않은 고객의 40%가 모바일 브라우징 작업후 다른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구매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commerce2

전용 모바일 쇼핑앱은 모바일 사이트에 비해 전환이 높을 뿐만 아니라 평균 주문가격도 높게 나타났다. Fluent에 따르면 2015년 스마트폰에서 e커머스를 이용하여 쇼핑을한 37%의 미국인중 56.7%가 모바일 앱을 통해 쇼핑을 하였다. 그 이유는 모바일앱이 기본적으로 더 개인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구매에 이르는 경로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e-commerce3 

고객의 모바일 쇼핑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브랜드 및 유통업체는 속도(21.6%), 쓰기 쉬운 네비게이션(16.6%), 보안강화(16.1%)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 그러나 Fluent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남성은 보안보다 편리한 사용을 중시한 반면 여성은 사용편의성 보다 보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또한 세대별로 보면 젊은 세대는 속도가 중요한 반면 연령이 높은 세대는 보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e-commerce4 

모바일 쇼핑확대에 따라 모바일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모바일 채널을 확대하는 분야로는 대형소매업체 및 패션, 럭셔리는 e-커머스 업체들이 대부분 이었으나 건강 및 미용이 빠르게 2015년에 38%나 성장했다.


 e-commerce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