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하기 전에 체크할 3가지 사항

소셜미디어 마케팅/운영관리

by Marketcast 2013. 1. 11. 09:00

본문

기업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기 전에 우선 “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는가?”, “어떤 타겟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할 것 인가?” , “어떻게 운영할까?”에 관하여 고민해야 한다.

 

1. 왜 페이지를 개설하는가?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은 기업 비즈니스 목적과 목표를 기반으로 결정해야 한다.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인지, 고객들과의 대화 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것인지 , 실시간 정보전달을 통한 홍보가 목적인지 등의 명확한 목적 설정을 해야 한다. 부분의 기업들이 웹사이트 나 블로그, 트위터 등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 이외에 페이지를 통하여 차별화하여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규정해야 한다.

 

2. 어떤 타겟을 대상으로 서비스 할 것인가?

 

페이스북 페이지는 얼마나 많은 팬(Fan) 고객을 확보 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페이지 개설 목적에 맞는 타겟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을 고민 해야 한다. 기존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경우 웹사이트 및 블로그를 연계하여 팬을 확보하고 유지해 나가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신규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면 페이스북내에 다른 페이지와의 교류를 통하여 적극적으로 타겟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페이지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의 공식채널이기 때문에 운영 및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관한 운영정책을 설정해야 한다. 페이지에 어떠한 상품 및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지, 어떠한 대화체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해야 하는지, 언제 게시물을 올려야 하는지, 고객의 댓글 및 반응에 어떻게 대응해야는지 등의 철저한 운영방안을 고민해야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