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테무(Temu)알리익스프레스를 제치고 국내 1위 해외 쇼핑몰이 되다.

커머스 &리테일

by Marketcast 2023. 11. 20. 08:30

본문

Temu는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기술 대기업 PDD 홀딩스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이 회사는 중국 기반 이커머스 앱인 핀둬둬를 소유하고 있다.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이 중국 온라인 리테일러는 패션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중국산 제품을 해외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2023년 2분기 거래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1% 성장하고 매출원가가 전년 동기 대비 135% 성장하였다.  Temu는 모회사의 공급망 및 마케팅 분야의 강점을 활용하여 출시 이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빠른 인기 상승은 회사의 높은 마케팅 투자, 저렴한 가격, 프로모션에 대한 집중, 그리고 추천 캠페인의 성공에 힘입은 것이다.

2022년 9월 미국에서 출시된 Temu는 PDD의 첫 해외 진출 사례로, 예산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성공을 거두었다. 단 몇 주 만에 중국 이커머스 앱은 앱 스토어 상위권에 올랐고 이후 호주, 뉴질랜드,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영국 등의 국가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Temu는 7월에 일본과 한국을 통해 아시아에 진출했습니다.

한국에서는 8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93일 중 65일 동안 iOS 및 Google Play 쇼핑 앱 일일 다운로드 수에서 Temu가 1위를 차지하며 Alibaba 의 알리익스프레스(25일)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셰인은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국내 상위 쇼핑 앱 중에서는 Temu가 약 88일 만에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해 가장 빠른 기록을 세웠다. 셰인은 382일이 걸렸고, 알리익스프레스는 366일이 걸렸다. 

 

 

Chinese fast fashion retailer Temu overtakes Shein to dominate Japan and South Korea apps

Chinese low-cost retailer Temu, owned by Pinduoduo, is dominating app stores in Japan and South Korea, dethroning Shein after a successful expansion in the West.

www.cnbc.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