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마존(Amazon)의 e-커머스 판매를 위해 알아야 할 지표(1) - 광고 지표 (Amazon Advertising metrics)

커머스 &리테일

by Marketcast 2023. 12. 14. 08:30

본문

아마존(Amazon)의 e-커머스 판매를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지표들이 있다. 첫번째로 광고효과 지표에 대해서 알아보자. 각 지표에 대한 설명과 함께 벤치마킹을 통해 각 단계별 기준을 분석했다. (Fortunet의 벤치마킹 자료 기준)

1. ACOS (Advertising cost of Sales): 광고 매출 비용
ACOS는 매출대비 광고비 지출을 분석하는 지표로 ACoS = Ad Spend / Ad Sales 로 측정한다. 

ACoS는 광고비 대한 지출에 따른 광고 성과를 분석한다.  ACoS가 낮을수록 광고 지출이 더 효율적이고 투자 수익률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ROAS(Return on Advertising Spend;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는 ACoS의 역수이며, 이는 ACoS가 가 증가하면 ROAS가 감소한다는 의미로, 광고 효율성과 수익률 간의 직접적인 관계를 강조합니다. ACoS는 다광고 전략, 가격 책정, 경쟁, 전환율, 계절성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2. TACOS (Total Advertisingcost of Sales) :총 광고 매출 비용 
TACOS는 총 매출수익의 광고지출을 분석하는 지표로 TACoS = Ad Spend / Total Sales 로 측정한다. 

TACoS는 광고 지출을 총 매출 수익으로 측정한다. 이 지표의 핵심은 광고 매출이 유기적 매출을 주도하고 이 효과가 긍정적 및 부정적인 판매 주기를 유발할 수 있다 라는 것이다. 긍정적인 주기는 광고 지출 증가로 광고 매출이 증가할 때 발생하며, 이로 인해 유기적 순위(및 리뷰 수)가 향상되어 유기적 매출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TACoS의 가치는 판매자의 광고 전략, 제품 가격 및 경쟁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는다. 

3. AD Sasles %: 광고매출비율 
AD Sasles %는 광고매출 비율을 분석하는 지표로 Ad Sales % = (Ad Sales / Total Sales) x 100 로 측정한다. 

광고 매출 비율은 광고 캠페인을 통해 생성된 총 매출의 비율을 분석할 수 있다. 이 지표는 광고 캠페인이 수익 창출에 얼마나 효과적이냐를 나타내는 또 다른 지표이다. 광고 전략 및 예산, 유기적 순위, 제품 가격, 경쟁 등 다양한 요인이 광고 매출 비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4. CTR(Click Through Rate): 광고클릭 비율 
CTR은 광고를 본 후 클릭한 사람의 비율율  분석하는 지표로 CTR = (Clicks / Impressions) x 100 로 측정한다. 

CTR은 광고를 본 후 클릭한 사람의 비율을 측정한다. 광고 소재, 게재 위치 및 타겟팅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광고 게재 위치 및 타겟팅이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광고 게재 및 타겟팅의 효과를 나타낸다. CTR이 높을수록 광고가 오디언스에게 매력적이고 잠재고객과 관련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CTR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광고 관련성, 광고포지셔닝, 광고 유형, 광고 문구, 경쟁사, 제품 이미지 등이 있다. 

5. CPC(Cost Per Clik): 광고클릭당 비용
CPC은 광고 클릭당 지출되는 비용을 분석하는 지표로 CPC = Ad Spend / Clicks 로 측정한다. 

CPC은 광고 클릭당 발생하는 평균 비용을 정량화한 것으로서 광고의 비용 효율성을 측정하는 척도이다.  캠페인의 비용 CPC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검색어 경쟁, 제품 카테고리, 관련성, 과거 실적, 입찰가 설정, 계절성 등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