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겟(Target)은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전략_경영/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by Marketcast 2021. 10. 29. 08:45

본문

 

Internet Retail 의 '2019 옴니채널 보고서(Omnichannel Report) '에 따르면 월마트(Walmart), 타겟(Target), 홈데포(Home Depot) 가 옴니채널을 가장 잘 추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나타났다.

Walmart, Target, Home Depot 모두 온오프라인 손쉽게 제품을 구매하고 픽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주차장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커브사이드 픽업(Curbside Pickup) 같은 혁신적인 옴니채널 서비스를 제공해 점수를 획득하였다. 또한 3개기업 모두 매장 구성을 변경해 주문 상품을 손쉽게 픽업할 수 있도록 상품보관 타워 및 픽업락커를 제공하는 등의 온라인구매고객의 경험을 높여주기 위해 매장에 많은 투자를 했다는 것이다.

특히 타겟은 매장내픽업( In-store pickup), 드라이브픽업(drive-up delivery), 택배배송(home delivery)등의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당일배송을 받을 수 있는 당일 주문 처리 서비스(Same-day fulfillment services)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였다.

타겟은 미국내 1800개 점포를 대상으로 인터넷으로 주문한 제품을 고객이 차에서 내릴 필요 없이 매장 외부 주차장에서 바로 구매제품을 받을 수 있는 커브사이드 픽업(Curbside Pickup)'을 통해 제공해 당일 배송에 대응하고 있다.

 

타겟(Target)은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Internet Retail 의 ‘2019 옴니채널 보고서(Omnichannel Report) ‘에 따르면 월마트(Walmart), 타겟(Target), 홈데포(Home Depot) 가 옴니채널을 가장 잘 추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나타났다. Walmart, Target, Home Depot 모

digitaltransformatio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