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플루언서들은 포스팅당 평균 수입은 1405달러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18. 2. 27. 09:03

본문

Influencer Marketing 은 업계에서 가장 Hot한 주제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서 팔로워수는 여전히 소셜미디어스타 인플루언서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신뢰할 수 있지만, 팔로워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인플루언서들이 더 많은 수익을 얻기도 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사용되는 1위 플랫폼은 인스타그램이며, 소셜미디어스타들은 활동의 장을 Snapchat이나 Twitter에서 인스타그램으로 옮기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Chute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마케터 89% 가까이가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를 찾고 있다. Collective Biase의 조사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70%가 Snapchat과 Twitter를 중단하고 다른 미디어에 주력한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에서 활용하는 소셜미디어 스타 중에서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인플루언서들의 수입이 가장 많았으며, 비즈니스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의 수입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

대형 브랜드는 인플루언서를 컨트롤하는데 제약이 있다고 하지만, 소셜미디어 스타 대부분은 기업에서 컨트롤 하는 것을 원치 않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는 마케터들의 가장 큰 고민은 효과측정이다. 
Linquia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78%의 마케터들이 인플루언서마케팅에서 가장 큰 고민은 ROI효과를 측정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시장조사 eMarketer에 따르면 2016년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에게 지출된 금액이 5억7000만 달러인것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Influence가 2017년 인플루언서 288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인스타그램에서 1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스폰서 게시물을 게재하여 얻은 평균 금액이 1405달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참고기사:The state of influencer marke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