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cebook Live 동영상 프로모션광고 브랜드 증가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17. 11. 1. 08:30

본문

여러 브랜드가 Facebook에서 실시간 프로모션 기능을 사용해 라이브 동영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그들의 프로모션 동영상 광고는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 뉴스피드에 표시된다.

데킬라업체 Jose Curevo 는 ‘National Margarita Day’ 인 2월 22일 CP+BLA와 협력해 Facebook Live 동영상 실시간 프로모션을 실시하였다. 메시지가 핵심 목표에 도달하도록 사전에 설정한 고객 세그먼트를 타겟팅하여 총 13만 5878회의 조회를 기록하였다. 
또한 소셜미디어 에이전시 ‘Laundry Service’는 클라이언트의 제품출시에 맞춰 2월말에 라이브동영상 실시간 프로모션을 실시 SS+K 와 Blue Fountaion Media 등 다른 에이전시도 실시간 프로모션을 시험하거나 시험을 준비중에 있다. 




Facebook Live 동영상 실시간 프로모션은 현재 입찰에 기반한 CPM에 판매되고 있다. Facebook Live 동영상의 CPM이 높고(평균 6달러에 비해  56달러) 보기속도는 낮은(평균 25%에 비해 15%) 그 결과 시청단가(CPV)는 상당히 높다. (평균 0.01달러에 대해 0.36달러)  

브랜드 기업은 이제 Facebook Live 스트리밍이 시작되기 전 또는 종류후에 스폰서 게시물에 라이브 동영상을 홍보할 수 있다. Facebook 은 2016년말부터 일부 브랜드가 라이브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브랜드 중 하나기 Benefit Cosmetics은 지금까지 전달된 라이브 스트리밍 종료후 광고를 진행하였다. 3월에는 2종류의 Bronzing 제품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Facebook Live 동영상 실시간 프로모션을 이용하였다. 

Facebook Live 동영상 실시간 프로모션의 효과는 크리에이티브가 표시되는 신규사용자를 늘릴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브랜드에게  핵심지표인 동영상 조회수와 평균 시청시간도 늘려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Facebook Live 동영상을 통해 성별, 나이 뿐만 아니라 특정지역에 지역사용자를 위한 동영상스트리밍 프로모션을 실시할 수 있다. 

Facebook Live 동영상의 가장 큰 효과는 사용자가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한편 고객의견을 분석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래서 Facebook Live 동영상을 본 사람이나 코멘트한 사람에게 기업이 손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 More brands are testing Facebook’s pricey live video ad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