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비쿼터스 마케팅을 이해하기 위한 몇권의 책들..

책&서평/책소개

by Marketcast 2004. 10. 1. 01:09

본문

유비쿼터스에 관한 기술적 이해에 관한 자료나 서적들은 많이 나와있지만 유비쿼터스의 마케팅 전략을 이해하기 위한 관련자료는 부족한 실적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참조했던 서적들을 소개할까합니다.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혁명 - 21세기북스 -

제품으로 매스커스터마이제이션이지만 다양한 네트워크환경에서 어떻게 고객 커스터마이제이션을 할것인가의 단서나 이해도를 줄 수 있는 책입니다.

NEXT ECONOMY 넥스트 이코노미 - 청림출판 -

유비쿼터스 마케팅 이해를 위하여 컨시어즈 마케팅이라는것을 이해해야하는데 국내에 유일하게 소개된 책입니다. 더불어 마케팅이 어떻게 변화할것인가에 관한 내용도 충실하게 기술 되어있습니다.

고객 체험의 경제학 -세종서적 -

아시는것처럼 유비쿼터스는 고객의 눈에 보이지 않지만 고객의 다양한 반응을 끄집어 내고 이해해야합니다. 여기에 체험이라는 요소는 유비쿼터스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4세대 혁신 -모색-

유비쿼터스에서 고객반응에 관한 분석은 중요합니다. 통합마케팅에서Out Side-in을 통한 현장적 고객반응을 중요시 여기듯이 기업의 R&D에서 직접적인 현장의 반응을 통한 신상품개발에 촛점을 맞춰야 한다는 '혁신'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감지 반응 기업 : 21세기형 기업조직의 새로운 모델 -세종서적-

유비쿼터스에서 중요한것은 고객의 감지와 반응입니다. 감지설계와 반응설계는 유비쿼터스 마케팅 전략의 핵심입니다. 원래 기업조직에 관련된 책이지만 마케팅적으로 이해하는데는 어려움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참여군중 : 휴대폰과 인터넷으로 무장한 새로운 군중 - 황금가지 -<p> & 유비쿼터스의 커뮤니케이션과 커뮤니티에 관한 제반문제에 관한 사항들을 다뤘습니다. 고객 및 사회적인 변화에 여기에 따른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문제들을 잘 정리했습니다. 하여튼 혹시 이거말구 기타 다른 책이 있으면 소개시켜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