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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쿠폰이 오프라인 쿠폰보다 뇌의 반응 높아

마케팅 전략/마케팅분석

by Marketcast 2009. 4. 29.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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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로리서치 전문회사인 NeuroFocus가 무의식적인 상태에서 온/오프라인 쿠폰에 관한 뇌의 반응을 조사한 결과
온라인 쿠폰이 더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NeuroFocus는 자기공명촬영 , 아이트레킹(Eye tracking , 전기피부반응(Galvanic skin response)  등의 리서치
방법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쿠폰에 관한 주목, 감정반응,기억효과등의 뇌의반응효과 분석 및 구매의도, 인지, 새로움등의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였다.

NeuroFocus Key NeuroMetrics:

(Ranked on a 0-10 scale, where a difference of +/- 0.2 is significant)

 
  Attention   Emotional Engagement   Memory Retention
Print: 5.5 5.6 7.4
Online:

7.1

6.9

7.6

NeuroFocus combined the Key Neurometrics figures to develop an overall Neurological Effectiveness score, and the online coupon beat the print version by a large differential:

  Effectiveness
Print: 6.2
Online:

7.0

NeuroFocus Market Performance Indicator Scores:

(Ranked on a 0-10 scale, where a difference of +/- 0.2 is significant)

 
  Purchase Intent   Awareness   Novelty
Print: 7.2 6.3 7.1
Online:

7.9

7.6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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