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마케팅 전략 과정 커리큘럼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

마켓캐스트/세미나 및 강의

by Marketcast 2012. 1. 1. 13:35

본문

마켓캐스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온라인 마케팅 전략"  과정 강의 커리큘럼입니다. 
온라인마케팅전략, 이메일, 광고, 고객분석, 로그분석, 효과측정, 키워드, 커뮤니티, SNS, 뉴미디어 캠페인 등 이젠 주류 미디어인 온라인을 활용한 마케팅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마케팅 트렌드 변화를 읽고 자사 온라인 마케팅의 방향성을 말할 수 있다.
■ 온라인 마케팅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지속적 관리를 통해 ROI를 높여갈 수 있다.
■ 포털, 검색, E-mail, 커뮤니티, 블로그, SNS 마케팅을 자사 환경/상품에 맞게 실행할 수 있다.
■ 뉴미디어 리더십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교육특징]
■ 온라인에만 초점이 맞추어진 교육으로 실무 활용도가 매우 높은 교육입니다.
■ 실무자 관점에서 실행가능한 수단을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선택하고, 이를 상황 및 역할
그리고 전사 전략에 맞게 구사할 수 있도록 많은 툴과 사례를 제공합니다.
■ 홈페이지, 커뮤니티, SNS, 프로모션 등 마케팅 실무 전문가에 의한 교육입니다.
과정일정및내용
일시세부내용

1일차

[Phase 01]마케팅 트렌드 변화 및 온라인 마케팅

■ 고객의 변화
- 트리플 미디어 노출
- 지금, 바로, 이순간(Nowism)
- 나의 존재(Personalization)
- 관계형성(Social)
- 고객의 TPO
■ Marketing Communication의 변화
■ Internet MKT 2.0
- Internet MKT 2.0에서의 4P변화
- MKT Comm. Model의 변화
- Cross Over HTL


[Phase 02]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국내 온라인 마케팅의 변화
- 트리플 미디어의 전략
- 온라인 마케팅 기상도
■ Online MKT Communication 전략
- 온라인 마케팅 기획 프로세스
- 온라인 마케팅 Key Factor
-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범위와 채널
- 온라인 마케팅 단계별, 마케팅 Mix 및 고객강화 전략
■ Online MKT Communication 프로세스와 체크리스트


[Phase 03]온라인 마케팅 효과 분석

■ 온라인 마케팅 효과분석의 이해
■ 로그분석의 이해
- 로그파일 종류와 분석방법
- 로그분석 측정분야/활용전략/활용현황/결과활용/체크리스트
■ 고객분석 및 효과측정 지표설계


[Phase 04]온라인 광고와 검색 최적화 마케팅

■ 온라인 광고 캠페인
- 온라인 광고의 종류/단가/구성요소/성공요소
- 미디어랩 활용
- 온라인 광고의 캠페인 목적 변화
- 매체계획 및 미디어 믹스

■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 전략
- 네이버 검색 클릭비율
- 검색엔진 마케팅 종류
- 웹 어나운스
- 웹 어나운스 키워드 전략
- 검색엔진 최적화의 조건, 방법, 사례
- 키워드 광고의 특성
- 키워드 최적화 vs 광고
- CPM vs CPC, 장단점
- 검색광고 캠페인
- 검색광고 전략
- 미디어 채널 분석
- 검색엔진 최적화
- 검색엔진 선정
- T&D 전략, 작성방법
- 사이트 최적화
- 광고효과분석
- 검색엔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일차

[Phase 05]E-mail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법

■ E-mail 마케팅 특징

■ E-mail 마케팅 캠페인 전략
- E-mail 캠페인 프로세스
- E-mail 캠페인 목적에 따른 전략
- E-mail 타겟팅요소/카피구성/발송제목가이드/컨텐츠가이드
- E-mail 캠페인 발송가이드 및 측정지표


[Phase 06]커뮤니티 활용 및 블로그 마케팅 전략

■커뮤니티 마케팅 활용
- 국내 커뮤니티 마케팅 흐름
- 커뮤니티 전략 수립 프로세스
- 목적수립/타겟설정/기능정의/운영/컨텐츠운영/마케팅진행
- 커뮤니티 마케팅 활용 가이드

■ 블로그 마케팅 전략
- 기업 블로그 활용 증가
- 블로그 개설형태/이용행태/마케팅활용
- 블로그 마케팅의 진화
- 블로그 마케팅 주요운영 업무
- 비즈니스 블로그 마케팅 프로세스
- 비즈니스 포스팅 구성
- 비즈니스 포스팅 검색엔진 최적화, 사례
- Viral블로그 운영 프로세스, 사례
- 파워블로그 운영프로세스, 사례


[Phase 07]소셜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소셜미디어 마케팅 특징
- Pull 커뮤니케이션
- 확산 커뮤니케이션
- 대화 커뮤니케이션

■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프로세스
- 소셜미디어 마케팅 방향수립
- 소셜미디어 자원파악
- 소셜미디어 마케팅 채널 구축
- 소셜미디어 마케팅 최적화
- 효과측정 및 분석


[Phase 08]뉴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
- 마케팅 채널의 변화
- Social Media 확장
- Mobile Life
- 스마트 Device
- Local& AR
- Interaction의 변화

■ 뉴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
- Social Media Experience
- Branded App
- Tablet Sales
- AR Communcation
- QR, NFC Connect
- Local Chech-in
- Kinect Commerce
- Customer DataTracking
- OOH Interactio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