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커리큘럼 - SK플래닛 T-아카데미 -

마켓캐스트/세미나 및 강의

by Marketcast 2012. 1. 1. 13:53

본문

마켓캐스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SK플래닛 T-아카데미 "모바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강의 커리큘럼입니다. 


과정소개

교육일수(시간)

3(18시간)

교육방법

이론 50% / 실습 50%

LEVEL

중급

과정소개

뉴미디어 기반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변화에 따른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며 모바일 마케팅 기획을 위한 다양한 전략적 접근 방향을 학습한다. 모바일 마케팅에 관한 기획, 모바일 광고, 모바일 쿠폰등의 기업의 실질적인 모바일 마케팅 활용을 살펴보며 브랜디드앱, QR코드, 증강현실, 위치기반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동의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이해하는 과정이다.

학습목표

-뉴미디어 기반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학습
-
모바일 마케팅 기획 실무 프로세스 능력함양
-
모바일 광고, 모바일 쿠폰 등의 활용
-
브랜디드앱, QR코드, 등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학습대상

기업 브랜드 및 마케팅 실무담당자로서 모바일을 활용한 고객관리, 광고,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세일즈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싶은자.

일정

과목명

모바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목개요

뉴미디어 기반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분석하고 모바일 마케팅 기획을 위한 프로세스 및 방법을 고찰한다. 모바일 검색, 광고, 쿠폰등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및 기획 활용을 살펴보며 브랜디드 앱 전략을 통한 방법 과 모바일을 기반한 QR코드, 위치기반 등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향제시

학습내용

뉴미디어 기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모바일 마케팅 전략 및 기획

모바일 광고, 쿠폰 활용 방법

브랜디드앱 기획 및 활용 방안

QR코드, 위치기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전략

1일차

뉴미디어 및 모바일 마케팅 전략


- 뉴미디어 환경에 따른 고객, 시장, 커뮤니케이션 변화를 분석하며모바일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이론

모바일 마케팅 기획방법


- 고객의 TPO를 기반한 모바일 마케팅 전략프로세스 와 단계별 기획방법

이론

모바일 광고동향 및 기획


-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 및 모바일 광고전략, 기획프로세스, 집행 등의 사례 분석

이론

2일차

브랜디드 앱 마케팅 기획 및 활용 방안


- 기업 브랜디드 App 주요활용 동향 과 사례를 분석하며, 제작기획, 홍보방법

이론

QR코드 마케팅 전략 및 기획


- QR코드 최신동향 및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QR코드 기획프로세스 및 활용방안  

이론

위치기반의 뉴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위치기반을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방안 모색 및 다양한 위치기반 마케팅 활용 사례 소개

이론

3일차

모바일 마케팅 summary

이론

모바일 마케팅 기획 프로세스 소개 및 기획서 작성 실습

실습

모바일 마케팅 기획 발표 및 선별 피드백

실습,발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