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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SNS) 활용 커뮤니케이션 커리큘럼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

마켓캐스트/세미나 및 강의

by Marketcast 2012. 1. 1.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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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캐스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소셜미디어(SNS) 활용 커뮤니케이션과정 강의 커리큘럼입니다.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소셜미디어의 다양한 매체와 트렌드를 이해한다.
■ 고객/소비자/시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소셜미디어를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다.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숙지하여 자사에 맞는 운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소셜미디어 운영 중 발생하는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역량을 개발한다. 

[교육특징]
■ 모바일/스마트폰 시대의 트렌드인 소셜미디어를 우리회사의 고객/소비자/시장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입니다.
■ 소셜미디어와 관련된 다양한 기업의 활용 사례를 학습 할 수 있습니다.
■ 소셜미디어 활용 전문 강사/컨설턴트에게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는 과정입니다.

과정일정및내용
일시세부내용

1일차

[Phase 01]소셜미디어 특성 및 구축실습

■ 커뮤니케이션 변화와 소셜미디어 
- 개인화 미디어의 성장 
- 고객 및 소비자의 변화 
- 매체 및 미디어의 변화 
- 커뮤니케이션 모형과 변화
■ 소셜미디어 변화와 트렌드분석 

[Phase 02]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략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 Pull 커뮤니케이션
- 확산 커뮤니케이션
- 대화 커뮤니케이션
- 철저한 고객 경청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방향수립
- 소셜미디어 방향성 수립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환경분석
- 소셜미디어 자원파악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채널구축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효과측정 및 분석

2일차

[Phase 03]소셜미디어 운영관리방안
■ 소셜미디어 운영관리 설계 
- 소셜미디어 관리 프레임워크 
- 운영관리 전략목표 
- 운영관리 기본정보 
- 운영관리 조직 
■ 소셜미디어 운영정책 설계 
- 내부운영 지침 설계, 운영가이드 및 정책 공유 필요 
■ 소셜미디어 컨텐츠 제작 
- 컨텐츠 제작 운영 프로세스 
- 주요 컨텐츠 소재 
- 컨텐츠 게재 방법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방법 
- 커뮤니케이션 대응 프로세스 
- 고객질문 및 댓글 관리 
■ 소셜라이팅 Skill
■ Social 커뮤니케이션 스킬업(1)
■ Social 커뮤니케이션 스킬업(2) 


[Phase 04]소셜미디어 위기관리방안

■ 소셜미디어 시대의 위기 
- 소셜미디어 리스크 유형 
■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프로세스 
-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기본원칙 
■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사례 
■ 소셜미디어 이슈대응 10가지 원칙 


[Phase 05]소셜미디어 활용 사례

Twitter / Facebook / Youtube / Foursquare / Google plus /
Instagram / Pinterest
■ 소셜미디어 캠페인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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