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슬라이드형 광고(carousel ads)가 일반 이미지 광고보다 10배나 클릭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

by Marketcast 2015. 12. 16. 08:30

본문

기업 소셜미디어 마케팅 컨설팅회사인 키네틱소설(Kinetic Social)에 조사에 따르면 Facebook상에서의 슬라이드형 광고(carousel ads)가 일반 이미지 광고보다 10배나 클릭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사진 1장을 게시한 것보다 다양한 재미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참여율을 보이는 것입니다. 


2015년 10월23일에 발표한 페이스북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4분기 슬라이드형 광고에 대한 지출은 전년 동월 대비 55%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키네틱에 따르면, 현재 슬라이드형 광고의 클릭률은 1 %.로 일반 광고의 클릭율인 0.1 %보다 월등히 높았습니다. eMarketer의 조사에서도 슬라이드형 광고는 모바일 광고로 적합하며, 소매 및 유통분야의 소비자의 반응이 가장 높고, 클릭율이 0.5 %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디지털 에이전시인 VML은 햄버거 체인 '웬디스'의 인스타그램에서 슬라이드형 광고를 활용하여 높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광고회상율(애드리콜)이 이미지 광고에서는 14 점이었던 반면, 슬라이드형 광고에서는 20 포인트로 나타나 슬라이드형 광고의 상기율이 20%나 높게 나타났습니다.




VML의 슬라이드형 광고 진행은 먼저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진행한 후 관심 고객에게 Facebook에서 고객 타겟팅을 이용 슬라이드형 광고를 활용한 리타겟팅을 실시하였습니다. 


키네틱은 최근에는 동영상 광고에도 주목하고있습니다. 특히 자동 재생 광고는 데스크톱보다 모바일 기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Facebook의 모바일 뉴스 피드에서 자동 재생 광고 클릭률은 데스크톱보다 높은 반면 비용은 낮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15 초에서 30초 사이의 짧은 동영상들이 시청완료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영상 크리에이티브 제작시 15초 또는 12초에 모든 것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Twitter에서 동영상 광고 게재 비용은 내려 가고 있으며 비디오 시청 비용은 CPV (시청 1 회 당 비용)은 10 센트이며, 세로 화면에서의 시청은 5 센트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또한 Twitter에서 CPE (1 참여 당 비용)은 약 50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1 년 전 1 회당 클릭 지불 광고 요금이 45 센트였던 것이 지금은 23 센트로 조사되었습니다.


관련참고기사:Facebook's carousel ads are 10 times better than its regular ad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