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트업, 입소문으로 알리자! 스타트업을 위한 입소문 마케팅

디지털마케팅/인터넷마케팅

by Marketcast 2013. 11. 21. 08:56

본문

정관장 스타트업 응원프로젝트인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홍보전략' 이란 주제로 블로그에 글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그 세번째로 '스타트업을 위한 입소문 마케팅 홍보 방안'으로 어떻게 입소문 마케팅을 활용하고 커뮤니케이션 해야 하는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스타트업 뿐만아니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입소문 마케팅 활용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입소문 마케팅은 치명적인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확산되어 고객들의 인지 및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TV시청률 조사로 유명한 닐슨(Nielsen)의 ‘광고와 브랜드 메시지에 관한 신뢰(Global Trust in Advertising and Brand Messages)’ 에 관한 최근 조사자료에 따르면, 고객 구매 및 참여를 결정하는 광고와 브랜드 신뢰효과 중 내가 아는 주위사람들로부터의 입소문 및 추천이 가장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07년에 78%였던 신뢰도는 2013년에 6%가 상승된 86%로 점차 기업 마케팅에서 입소문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성공한 스타트업들의 인터뷰 내용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성공요인으로 ‘별도 마케팅 예산을 쓰지 않았는데도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해 졌다’ 인 것처럼 스타트업 마케팅에서 입소문 마케팅은 성공을 위한 필수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칼럼보기: 입소문으로 알리자! 스타트업을 위한 입소문 마케팅


출처: 마켓캐스트 김형택 대표 / 정관장블로그 삼삶스토리 기고(2013.1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