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 기업 Tune이 발표한 ‘MOBILE AD BLOCKING 2016’ 에 따르면 설문응답자 24.6%가 광고차단(Ad Blocking) 관련 앱이나 브라우저를 사용하는것으로 답하였습니다.
Tune에 따르면 미국과 유럽의 약 4000명의 스마트폰 사용자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광고차단 관련 서비스가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년전부터 4개월까지 광고차단관련 서비스를 다운로드한 사람이 2.4%였지만 2015년 11월 이후에 다운로드했다고 응답한 사람이 7.8%였습니다.
Tune은 2017년 3분기까지 스마트폰 사용자의 80%가까이 광고차단관련 서비스를 이용할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Survey says 25 percent of smartphone owners have downloaded ad block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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