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마케팅 이기는 전략 - 온라인 판매자가 꼭 알아야 할-

책&서평/책소개

by Marketcast 2013. 7. 23. 10:30

본문

e비즈북스에서 매번 좋은 책이 나올때 마다 보내주는데 이번에는 '온라인 판매자가 꼭 알아야 할 소셜마케팅 이기는 전략 ' 이라는 책을 보내줘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블로그 및 까페를 활용하여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하는지를 자신이 직접 운영하면서 해봤던 사례 및 경험담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검색엔진에 최적화 하기 위한 방법, 블로그 방문자 및 댓글 활성화, 까페가입증대 방안등의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 보다 검색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마케팅을 고민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운영자에게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소셜미디어가 최근 몇 년 사이 홍보 채널의 대세로 떠올랐다. 광고비가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수많은 온라인 판매자들이 소셜미디어의 바다로 뛰어들었다. 그러나 아무리 성공한 대박 사례를 보고 소셜미디어 계정을 만들어보아도, 대박은커녕 시간만 낭비하고 접는 것이 현실이다. 오픈마켓에서 ‘내발꼬락’이라는 브랜드로 운동화를 판매해온 저자는 2008년까지만해도 블로그 강연회에서 강의를 듣는 평범한 온라인 판매자였다. 하지만 남다른 고민과 노력으로 블로그, 카페,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카카오톡까지 여러 채널을 운영하면서 광고비에 의지하지 않는 온라인 판매자가 될 수 있었다.

블로그를 시작으로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판매를 해온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알리고자 했다.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소셜미디어 시작부터 활성화까지 판매자로서 겪는 고민과 애로사항,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시도와 그 성과를 가감 없이 이야기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판매자가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전수한다. 자본이 넉넉지 않은 1인 창업자와 자영업자는 물론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 


참고기사:온라인 판매자가 꼭 알아야 할 소셜마케팅 이기는 전략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