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이미피케이션 어떻게 할것인가 - 게임프레임-

책&서평/책소개

by Marketcast 2013. 2. 28. 08:30

본문

보랏빛향기로 유명한 세스고딘은 "게임프레임" 서평을 이렇게 썼네요. 


" 이 책을 샀다면 10점, 읽었다면 20점, 그리고 이 책의 내용을 실천으로 옮겼다면 게임오버. 당신이 이겼다"

정말 멋진 서평입니다.^^


게임프레임은 게임을 활용하여 일상생활뿐만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및 조직내 업무의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프레임 과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제까지 국내에 소개된 다른 게이미피케이션 책들 과 달리 구체적인 게이미피케이션 기획에 관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행동게임이라고 정의한 게임프레임은 1단계 활동, 2단계 게이머프로파일, 3단계 목적, 4단계 스킬, 5단계 저항, 6단계 자원 , 7단계 행위, 8단계 피드백, 9단계 블랙박스, 10단계 결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단계별 적용방법에 관한 상세한 비결과 요령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전략 과 사례를 소개하여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에 관한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애런 디그넌은 디지털 전략회사 언더커런트(Undercurrent)를 공동 설립후 GE, 펩시코, 포드 등의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이 책에 매력을 느끼는것은 그 동안에 나온 다른 책들이 소셜게임에 초점을 맞췄다면 디지털 마케팅 전략 측면에중점을 두고 게이미피케이션을 전략을 이해하고 활용방안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