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점갔다 본 신간 마케팅 도서

책&서평/구매할책

by Marketcast 2007. 6. 1. 13:44

본문

- 전략, 마케팅을 말하다 / 비즈니스 맵

 

경영자, 관리자, 마케터를 위한 전략 매뉴얼. 전쟁에서와 마찬가지로 비즈니스에서도 수적 열세를 딛고 승리할 수 있는 동시에 수적 우세에도 패배할 수 있다. 성공과 실패의 법칙을 제외하고는 정해진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이 책은 6가지 공격 전략과 8가지 방어 전략으로 구성된 필수 전략 14가지를  완벽하게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뉴로마케팅 / 미래의 창

 

이 책은 인간의 뇌를 신뇌, 중뇌, 구뇌로 구분한다. 사고하는 신뇌와 느끼는 중뇌와는 달리, 구뇌는 무엇에 대해 결정을 내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 책의 저자는 다년간 영업 분야에서 일해 오면서 세일즈, 마케팅, 신경과학에 관한 광범위한 연구를 토대로 최초로 검증받은 뉴로마케팅 세일즈 기법인 ‘구뇌를 겨냥한 판매(Selling to the Old Brain)’라는 새로운 기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들은 뉴로마케팅을 이해하면 빠르게 판매효과를 높일 수 있고, 소비자의 ‘구매버튼을 누를’ 수 있다고 주장한다. 진정한 의사결정중추인 ‘구뇌’를 연구하여 세일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높은 수준으로의 향상을 보장하고 있다. 

- 디지털 펀 재미가 가치를 창조한다. / 삼성경제연구소




이 책은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넘나들며 ‘재미(fun)’를 찾아다니는 현대인들의 특성에 주목하고, 그들이 추구하는 ‘재미’가 개인뿐 아니라 기업, 국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고 있다고 주장한다. 필자들은 디지털 펀을 노는 재미, 나누는 재미, 배우는 재미로 나누고 온라인 게임이나 블로그, 미니홈피 등의 실제 사례를 들어 ‘디지털 펀’의 본질을 파헤친다.

- 세계는 이 광고에 놀랐다. / 커뮤니케이션스 북스

 

칸, 클리오, 뉴욕, 아태 광고제 등에서 소위 ‘상 받는’ 크리에이티브들은 무엇이 다를까. 이를 몇 가지로 카테고리화 해보면 뭔가 시사점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은 이런 의문에 작은 실마리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저자는 ‘품질이 입증된’ 국제 광고제의 수상 작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묶어 우수 크리에이티브의 15가지 공통점을 뽑아냈다. 기발한 상상력과 탄성이 절로 나오는 비주얼로 우리의 광고를 세계화하고자 하는 예비·현직 광고인에게 좋은 힌트가 될 것이다.


출처:Yes24

'책&서평 > 구매할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주 서점갔다 맘에든 책들  (0) 2007.07.18
이번주 맘에 드는 책들  (0) 2007.07.02
6월달 살려고 눈여겨보는 책들  (0) 2007.05.25
5월달에 산책  (0) 2007.05.25
8월에 살려구 눈여겨보는 책들  (0) 2006.08.1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