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샘 알트만, MS로 이직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

전략_경영/AI트랜스포메이션

by Marketcast 2023. 11. 21. 10:51

본문

오픈AI 이사회에서 해고된 샘 알트만과 그가 이끌던 팀 대부분이 MS로 합류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이번 오픈AI 사태의 최고 수혜자가 마이크로소프트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샘 알트만이 MS의 새로운 AI 리서치팀의 수장으로 영입됐다는 소식에 MS의 주가는 월요일 개장전 2% 상승하기도 했다. 하지만 2023년 11월 21일 오전 8시 기준 샘 알트만의 MS 이직은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니라는 외신 보도가 나와 혼란을 주고 있다.

더 버지(The Verge) 등 복수의 해외 매체에 따르면 샘 알트먼이 오픈AI에서 충격적인 해고를 당한 후 마이크로소프트로 합류하기로 한 것은 아직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며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샘 알트만의 복귀를 반대한 Quora의 CEO인 아담 디안젤로, 전 지오심 시스템즈 CEO인 타샤 맥컬리, 조지타운의 보안 및 신흥 기술 센터의 전략 담당 이사 헬렌 토너 등이 이사회에서 물러나고 이사진 교체가 이뤄진다는 가정하에 샘 알트만이 다시 OpenAI로 복귀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샘 알트만, MS로 이직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

지난 금요일부터 지금까지 3명의 CEO가 주인공으로 등장한 오픈AI가 쏘아올린 미국판 주말 막장 드라마가 반전을 거듭하면서 연장될 것으로 보인다.

digitalbonanza.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