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디드 앱(Branded App) 마케팅활용 및 전략 방향 - 모바일 마케팅 -

모바일 마케팅/Mobile Marketing

by Marketcast 2012. 1. 2. 09:00

본문

스마트 폰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기업들은 또한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결합한 어플리케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 하고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는 “브랜디드 앱 마케팅(Branded App Marketing)”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브랜디드 앱 마케팅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로 서비스 및 제품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과 브랜드 속성을 고객들이 손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두번째로 중력센서 및 위치기반 등의 스마트폰의 차별화된 경험기반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여 실제 제품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 번째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고객접점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네 번째로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 와 다양한 콘텐츠를 거부감 없이 이용하고 브랜드 와 제품의 활용성을 증대하기 위하여 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참여 와 충성도를 강화하기 위하여 기존 마케팅 채널 및 소셜미디어와 연계하고 있다.  

다운로드:브랜디드 앱(Branded App) 마케팅활용 및 전략 방향

출처: 마켓캐스트 김형택 대표 / BC카드 Card Business Brief (2011.9호 Vol.64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