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드 스페이스(Brand Space)

마케팅 전략/마케팅트렌드

by Marketcast 2006. 3. 2. 17:09

본문

최근 기업의 매장이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제품의 브랜드를 경험하는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제품의 성능이나 가격 등이 구매 결정의 중요 요소였던 매스마케팅 시대와 달리 최근에는 개인의 개성이 중시되면서 감성이나 경험에 기반하여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도 플래그쉽스토어, 브랜드체험매장등의 다양한 브랜드 스페이스 전략을 통해서 고객의 감성 및 브랜드 체험을 자극하고 있다.

작년에 "브랜드 경험공간을 창출하라." 이와 같은 주제로 글을 작성했는데 트렌드 분석 전문사이트인 트렌드와칭(Trendwatching)에서 이번달 주제로 이러한 "Brand Space"를 다뤘다.



관련기사:BEING SPACES and BRAND SPACES

'마케팅 전략 > 마케팅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e 게릴라마케팅  (0) 2006.09.08
입소문 마케팅 종류  (0) 2006.06.23
Top Ten Web Design Mistakes of 2005  (0) 2005.10.14
브랜드 체험공간이란?  (1) 2005.05.20
브랜드 경험공간을 창출하라  (0) 2005.05.0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