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변화!! 인적자원확보!! 컨버전스!!

전략_경영

by Marketcast 2004. 10. 1. 01:04

본문

지금 현재 비즈니스 테마는 "변화" , "인적자원확보" , "컨버전스"입니다.

옛날의 안일한 사고방식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이러한 변화를 감지하고 반응할 수 있는 시스템과 다양한 노력이 절실하게 요구됩니다.

또한 인적자원은 기업을 이끌어 가는 핵심요소로서 예전에 기업의 가치 자산이 부동산이나 자본으로 매겨졌다면 이제는 기업의 핵심 인재들을 얼마만큼 보유하고 있으며, 그들이 기업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여도는 얼마인가가 기업의 핵심 가치를 맺기는 중요한 척도가 되었습니다.

컨버전스는 유무선연동과 복합기기의 출현으로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커뮤니케이션이가능한 유비쿼터스 시대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유비쿼터스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현재의 기술적 진화와 커뮤니케이션변화의 속도를 보면서 개인적으로 많은 부담감을 느꼈습니다.
인터넷과 디지털이라는것에 익숙한 저도 유비쿼터스 새로운 공간의 개념과 인터렉티브가 극대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하는데 처음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적 변화는 패러다임 전환처럼 급작스럽게 오는게 아니라 연속적인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다윈이 진화론에서 "세계가 항상 일정하거나 최근에 창조된 것이 아니며, 또한 영속적으로 순환되는 것이 아니라, 다소 지속적으로 변화하며, 시간에 따라 변형된다고 하였습니다."

개인이나 기업도 다윈의 진화론처럼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이제는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변화"라는게 일정한 패턴을 유지하는게 아니라 연속적인 변화를 거듭하기때문에 변화를 감지하는게 더욱 어려워졌기때문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