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장내 고객체험을 강화 - Adrenalina Store -

마케팅 전략/마케팅트렌드

by Marketcast 2008. 2. 18. 16:35

본문

아웃도어 스포츠 상품의 경우 매장내에 고객의 경험을 자극할 수 있는 VMD(Visual Merchandising)을 통해서 구매를 자극하지만 조금 더 장기적인 고객관계 및 직접적인 구매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매장내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구축해야한다.

시애틀에서 야외장비를 판매하는 "REI" 는 2.1에이커에 이르는 매장면적이 방문객의 모험심을 자극하고 제품을 체험하도록 산악자전거 테스트용 산길, 아동용 캠프, 비옷을 입어보는 비내리는 방, 하이킹 신발을 신어보려는 쇼핑객들을 위해 다양한 지형으로 만들어진 테스트용길로 구성되어있다.
 
익스트림 스포츠 상품을 판매하는 "Adrenalina Store"의 경우 매장내에서 고객들이 직접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Adrenaline은 매장내에서 서핑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Flower Rider" 제품을 설치하여 초보자 및 고급자 모두에게 서핑 관련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참조기사:In-Store Wave Rid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