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 비즈니스에 챗GPT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국내외 주요 기업의 챗GPT 활용 사례 분석 -

전략_경영/AI트랜스포메이션

by Marketcast 2023. 3. 8. 08:30

본문

챗GPT(ChatGPT)를 개발하는 오픈AI(Open AI)가 2023년 3월 1일, 챗GPT(ChatGPT) API를 공개했다. 이번 챗GPT API를 공개하면서 작년 9월 출시한 음성-텍스트 변환 모델인 위스퍼(Whisper)의 API도 함께 공개하였다. 이제 기업들은 API를 활용하여 채팅 뿐만 아니라 음성-텍스트 변환도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기업 내부에 챗GPT API를 적용하여 활용하는 경우 가장 우려되는 기업 내부 입력 내용 및 자료/정보 등의 유출문제 또한 기업 및 사용자가 입력한 모든 데이터는 모델 학습에 활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정책 발표와 개정으로 기업 및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제품 및 서비스에 AI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훨씬 손쉬워 졌으며, 정보유출에 관한 우려도 불식 시켰다.

챗GPT API를 공개하자마자 발 빠르게 주요 기업들이 API를 활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챗GPT 활용 사례를 정리하였다.

 

기업 비즈니스에 챗GPT(ChatGPT)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국내외 주요 기업의 챗GPT 활용 사례 분석

챗GPT(ChatGPT)를 개발하는 오픈AI(Open AI)가 2023년 3월 1일, 챗GPT(ChatGPT) API를 공개했다. 이번 챗GPT API를 공개하면서 작년 9월 출시한 음성-텍스트 변환 모델인 위스퍼(Whisper)의 API도 함께 공개하였다.

digitaltransformatio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